지방투자반 1-2주차 수업을 들으며 공통적으로 느꼈던 좋은 점은 속도는 느리지만 저도 월부에서 투자자로 성장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새롭게 수강하는 강의와 그 안에서 배우는 내용들은 기초반에서 들었던 그것보다 좀 더 심화되고 실전에 맞춰져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런 강의를 들을 수 있게 되어서 너무 좋았고 1주차 수업에서 밥잘님이 이야기한 것처럼 꼭 투자하는 월부인이 되고싶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2주차 강의에서는 지금까지 투자를 너무 막연하게 생각했던 저에게 그 개념을 구체화시켜주는 통찰력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사실 어떻게 보면 투자의 본질은 정말 간단하고 그것을 찾기위한 과정 또한 복잡하게 생각하지 않아야하는데, 투자는 하고싶지만 그와 동시에 실패는 하기 싫은 역설적인 태도가 투자의 정수를 흐려놨었습니다. 여전히 여러 지역 내에서 1등을 뽑는 것을 잘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지만 강의에서 배운 내용에 따라 꾸준히 연습한다면 지역 내 비교~지역 간 비교까지 어렵지않게 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지투 수강의 원씽이 OO지역 내 1등 뽑기인데 이 목표를 시작으로 '24년 6월에는 지역 간 비교도 어렵지않게 해낼 수 있는 투자자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강의를 마치고나면 저도 어느덧 앞마당이 5개가 되는데 사실 아직까지 시세트래킹을 제대로 해본 적이 없습니다. 부족한 경험과 지식으로 뽑은 1등에 대한 확신이 없었고 몇 개의 단지를 얼마나 자주 확인해야하는지도 몰랐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몇 개의 단지를 봐야하는지 그리고 확인의 빈도를 배웠기 때문에 최소한의 낚시찌를 던져두고 그 찌가 물에 가라앉을때 그물망을 챙겨들고 물가로 뛰어들 수 있는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게리롱 튜터님, 좋은 강의 너무 감사드립니다!
댓글
어거22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