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도 모르게 집중해서 흥미롭게 들었다.
습관처럼 기계적으로 시세트래킹을 하고 1등을 뽑았는데 머릿속에 어떤 프로세스를 가져야 하는지 명확해진 강의였다.
- 튜터님이 계속 강조하셨던 개별단지 선호도! 임장하는 구에 집중하라는 이유가 결국 투자를 위한 1등 뽑기와 관련이 있었구나 하며 무릎을 탁 치게 되었다.
- 무의식적으로 하고 있던 비교평가 프로세스가 옳은 방향이었다는 것을 검증하고 확인하는 시간이었다. 안심됨. 좋은 순서대로 가격도 비싸서 헷갈릴 때 ㄱㄹㅍ 로 확인하는 게 내가 꼼수를 부리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강의로 들으니 마음이 편안 -
- 마산 투자 사례를 보면서 게리롱님의 투자 단지를 보고 정말 놀랐다. 가지고 있으시면서 마음이 편하셨을까...? 내가 단지 분석을 잘 못하는건지 나라면 못했을 투자를 하고 수익을 내신 걸 보고 대단하다고 생각했다.
- 결국 비교평가해서 1등 투자처를 찾는 것은 충분한 연습 뿐이라는 것. 무슨 일이던 반복을 통해 인사이트가 생긴다.
- 시세트래킹 하면서 매전 차이 5천에는 움직이지 않으신다는 걸 보고 놀랐다. 소액으로 투자할 때까지 기다리시는게 대단하다.
- ㅅㅅㅌㄹㅋ 파일을 가지고 저렇게 다양한 질문을 낼 수가 있다니! 보통 "앞마당 중에 4억 초반 얘기해봐~" 하는 식으로 이야기하곤 했었는데 나도 해봐야지.
- ㅅㅅㄴㄹㅋ 파일을 뽑아서 책상에 붙여두었는데 ㅎㄷㅍ에 넣어가서 ㅇㅈㅈ에서 볼 생각은 못했다.
- 앞마당 원페이지 어떻게 하는지 몰랐는데 자세히 알려주셔서 도움이 되었다.
BM ] 임장지 내 가장 3등 생활권에서도 충분히 저평가 되어있다면 수익을 낼 수 있다! 자신감을 가져라!
한번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경험이 중요하지.
ㅅㅅㅌㄹㅋ 파일 가격대별 캡처본을 폰에 넣어둬야겠다.
앞마당 원페이지 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