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추천도서후기

돈버는 독서모임 - 레버리지_독서후기(통계사랑)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레버리지

 

저자 및 출판사 : 롭 무어 / 다산북스

 

읽은 날짜 : 2024.09.01.-2024.09.06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자유 #삶의 관리 #비전(삶의 목적)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저자는 롭 무어. 삼십대 초반의 백만장자이자 자기 자본은 단 한 푼도 들이지 않고 부동산을 소유하는 데 성공한 인물로 저자의 소개가 되어 있다. 이 책은 더 열심히, 더 오래 일하라는 사회의 명령에 의문을 제기하는, 남들과 다른 삶을 살아가려는 사람들을 위해서 쓴 책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책의 구성은 4장으로 이루어져있다.

1. 레버리지: 부의 지렛대를 만드는 힘

2. 새로운 부의 공식: 젊고 게으른 백만장자들

3. 부의 진입로: 당신의 경제적 운명을 바꿀 새로운 기회

4. 후천적 부자의 탄생: 타인의 가치를 돈으로 바꾸는 방법

 

1장에서는 레버리지가 무엇인지, 어떻게 레버리지를 생각해야 하는지, 레버리지는 왜 필요한지에 대한 내용이 담겨져 있다.

2장에서는 시간은 공정하지 않다는 전제로, 복리 효과의 중요성, 인적 네트워크의 중요성, 시간관리는 삶의 관리라는 것. 나에게는 2장이 가장 중요한 장이었다고 생각한다.

3장에서는 독서의 중요성, 훌륭한 사람들을 찾아내어 동료와 멘토로 만드는 것을 핵심 결과 영역으로 추가, 삶에서 더 많은 것을 원할수록 책이을 무시해서는 안된다는 것. 마인드 청소의 중요성을 설명하였다.

4장에서는 피드백의 중요성, 회의에도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 팀을 구축하고 숙련된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것은 레버리지 라이프를 살아가기 위한 가장 중요한 기술이라는 것. 부자들의 돈을 대하는 사고방식, 돈으로 돈을 버는 여섯 가지 단계를 설명하였고, 부=(가치+교환)*레버리지 라는 공식을 설명하였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누군가에게는 뻔한 자기개발서 일 수 있겠지만 나에게는 전혀 뻔하지 않은, 한 챕터마다 의미가 부여되고 다시금 나를 돌아보게하는 성찰의 책.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시간관리의 개념을 재정립 하였다는 것. 당신은 시간을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삶, 결정, 행동, 감정을 관리해야 한다는 것. 그 시간을 어떻게 선택하고, 사용하고, 투자하는가에 달린 것. 그리고, 시간관리가 삶의 관리라면 삶의 관리는 감정의 관리 라는 것!!

실제 그런 것 같다. 감정 관리가 잘 되어야 삶의 관리도 잘 된다는 것. 나의 감정 관리에 소홀히 하지 말자!!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면 아무 일도 못한다. !!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자. 라고 얘기하고 살아왔던 나의 생각을 무너트린 파트. 나는 열심히 하려는 이미지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었나보다... 최고의 생산성을 위해 “하루에 두 번, 잠자리 들기 전과 깨어나자마자 목표를 상기하고 매일 휴가 전날이라고 생각하라. 그러면 당신은 최고의 생산성을 발휘할 수 있다” 는 말을 명심하자.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52

자기 방식의 삶 부분에서 골프 예가 나온다. 골프는 14개의 골프채를 사용한느데, 책애서는 각각의 골프채에 동일한 시간을 들여 연습하는 것은 레버리지가 아닌 관습적이고 비전략적인 방식이라고 설명한다. 레버리지를 적용하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골프채로 가장 많은 연습하고, 가장 적게 사용하는 골프채로 가장 적게 연습하는 것이 현명한 연습방법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하지만, 가장 적게 사용하는 골프채(드라이버)가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한다. 이 부분을 읽으면서, 저자의 의도는 알겠으나, 투자 공부와 연관시켜 보고 싶었다. 투자 공부에서 중요한 독서, 강의, 임장, 임장보고서 이 파트에서 시간투입이 가장 많이 되는 파트는 임장과 임장 보고서가 아닐까 싶다. 하지만, 강의로 레버리지 할 수 있으며, 임장과 임장보고서의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기 때문에 강의가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이 부분이야말로 레버리지 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독서도 저자가 강조한 것처럼 위대한 사람을 관찰할 수 있기에 가장 좋은 레버리지라고 생각한다. 즉,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많이 연습해야 한다는 저자의 의도는 알겠으나, 다른 파트에서 설명한 것처럼, 중요도도 필수적인 고려사항이라고 생각한다.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돈의 속성 (김승호)

이유: 이 책의 뒷부분에 돈의 종류를 유동성 현금/자본금/유형 자산/수동 소득으로 나누어서 설명하고 있다. 돈의 속성 책에서 부자가 되기 위한 4가지 능력(돈을 버는 능력/돈을 모으는 능력/돈을 유지하는 능력/돈을 쓰는 능력)과 연관지어 보아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이 책을 선정하였고, 열반스쿨 중급반에서 이 책을 읽기는 했지만, 다시 연관지어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