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꿈나랑 입니다.

서울투자 기초반을 신청하면서도 ‘아직 서울 투자 가능한걸까?’ 라는 의심을 떨칠 수가 없었습니다.

오를 곳은 다 올랐고, 지금 내 투자금으로 가능한 곳은 없다 생각했는데, 

1강 자모님 강의를 듣고, 아직도 투자 할 곳은 있고 마음의 벽을 허물어야 서울 투자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사실 덥고 힘들다는 이유로 투자공부를 소홀히 했던 지난 몇개월이였습니다.

열심히 하는 동료를 보면서도 의욕이 생기지 않아 내려놓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었는데,

독강임투라는 것이 반복하기 굉장히 힘들다는 것, 그리고 나 스스로가 하고 있는 행위에 가치를 느껴야만

반복이 가능하다는 것을 다시한번 깨달았습니다.

그런 마음가짐을 새롭게 가질 수 있게 해준 것 만으로도 충분히 의미가 있던 자모님 1강이였습니다.

그런데 서울에 아직 기회가 있다니!?!?!? 아직 늦지 않았고, 충분히 투자 할 곳이 있다니!!?? 

생각해보니 투자 기회가 있던 시장에서도 투자를 하지 못했습니다. 

나를 가로 막은 벽이 무엇인지 곰곰히 생각해보았습니다. 

가진 투자금은 한정적인데, 좋은 것만 바라봤었고 이것보다 더 좋은 투자가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지금 시장은 지나간 것에 대해 후회하지말고, ‘지금’ 이 시점에 서울 아파트를 얼마의 가격에 얼마의 투자금으로 해야하는지에 집중해야 하는 시장이며, 타이밍을 잡으려 하지말고 지금 할 수 있는 걸 하는게 좋은 결과를 가져다준다고 하셨습니다. 

그동안 아무것도 하지 않고, 절망감에만 휩싸여 있었습니다. 

강의를 듣고 느꼈습니다.  중요한건 시장의 흐름이 아니라 서울에 대해 알고있어야 기회를 잡을 수 있다는 것을..

이 투자공부를 왜 시작하게 됬는지, 그에 따라 어떠한 행동들을 해야하는지 내가 할 수 있을까 라는 스스로에 대한 불안감을 내려두고, 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이번엔 반드시 결과를 만들어 내는 투자자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투자에 대한 방향성을 알려주신 자모님 감사합니다 :) 

 

 

숙제로 내주신 서울 25개구 지도입니다 :)

 


댓글


꿈나랑
24. 09. 11. 12:39

로리님 수기로 쓰는 감사일기 참 좋네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