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전 까지만 해도 먹고 살 정도만 된다는 마음을 먹고 살았다. 인생 언제 어떻게 될지도 모르는데 이런 막연하고 안일한 생각을 하고 있었다. 그런데 나도 나이가 들어가고 갑자기 위기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돈이 없어서 가난한 노후를 보내야 한다면? 생각하기도 싫은 시나리오였다.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너무 불분명하고 목표도 정확하게 정하지 않았다.
여러 재테크 관련 서적, 부를 이룰 수 있는 방법에 관한 책 등을 읽었다.
하지만 이번에도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할 지가 막막하고, 이건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라는 생각을 먼저 하면서
행동하는 것을 차일피일 미루다 보니 몇 년이 지났고 나는 여전히 가난하다.
월부 닷컴을 안지는 몇 년이 되었지만 강의 듣는 강의료가 솔직히 아까웠다. 솔직히 말하자면 강사들 돈벌어주는 일(?) 정도로 생각했다. 하지만 무슨 일이든 투자가 있어야 수익이 있다는 것을 너무 늦게 깨닫고 진짜 부자가 되어보고자 강의를 하나 들었고 너무나 다 공감이 가고 옳은 얘기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하다 또 1년이 지났다.
더 이상은 안되겠다 싶어서 또 다른 강의를 수강하고 당장 실천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본격적으로 공부를 해보고자 열반스쿨 기초반을 신청하여 듣게되었다. 이제 1주차 이지만 뭔가 마음 가짐이 달라졌고, 조 활동을 해보니 더 열심히 해야 할 자극제가 되는 것 같아 아주 만족스럽다. 기본적인 마인드셋을 다잡게 하는 1주차 강의 너무 좋았다. 비록 강사님의 말씀을 하나하나 받아적는 정도는 아니지만 이 강의를 통해 부자 마인드셋을 장착하는 것 만으로 이미 부자로 가는 첫 걸음을 뗀 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
부자되는법 알려준다하니 제대로 수강료뽕뽑아봅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