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내가 스스로 하고 싶어서 하는 공부. 앞으로가 설레고 기대된다.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은 내가 부동산 투자에 대해서 정말 잘 모르고 있었다는 것이고, 몰라서 불안해하고 지금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강의를 듣고, 함께 하는 조원들의 카톡을 보며 혼자가 아니니 함께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겠다.

 

또한, 내 주변, 책과 강의 속 전문가들의  삶과 마인드를 배워서 내 삶에 적용하고 싶다. 나는 무척 게으른 사람이다. 하지만 목표가 생기니 좀 더 잠을 덜 자게 되고, 강의를 듣게 되고, 책을 보게 되고 내 미래 계획을 세우게 되었다. 그리고 과제를 하면서 내 노후에 필요한 자금의 액수도 명확히 알게 됨으로써 더욱 동기부여가 되었다. 

그리고 지금은 나의 대출 빚 상환과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 강의를 수강하고 있지만 결국엔 나누고 싶다는 마음이 크다. 기부나 내가 배운 내용의 나눔이라든지. 그러려면 내가 지금 시작하는 강의를 열심히 수강해서 내 것으로 만들고 목표를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야지. 

 

 

 

강의를 들으면서 느낀 것은 좋은 동료들과 함께일 때 더욱 시너지 효과가 난다는 것. 나는 사실 뭔가를 꾸준히 하는 것을 어려워한다. 지금도 걱정이 되지만 조원들과 함께니까 꾸준히 강의를 완강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내가 좋은 동료들을 만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가 먼저 조원들에게 좋은 동료가 될 수 있도록 좀 더 힘을 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운동과 마인드셋도 열심히 하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가야겠다.

 


댓글


깜장콩
24. 09. 17. 01:09

우리 함께 가봐요~!!^^화목한 나무1님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