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강의 결제하고 취소 하고 싶었다,월부 과제가 너무 도 저한테는 무리할 것 같아서,한국에 온 지 몇 년 차 밖에 안 됐는데 이 외지 땅에서 모르는 게 많아도 너무 많아서 내가 할 수 있을까:?강의에서 나오는 부동산 언어,그리고 각종 어플 상용법,지금처럼 각종 과제…하지만 첫 강의를 듣고 자음모음의 그 열정에 도전 하고 싶은 용기가 생겨서 임장 도 다녀오고 했었다,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조금씩 배워가는 게 수수깨기 풀듯이 재미가 있어서 1호기 찍을 때 다시 글을 올리겠다.

1강 후기에 대해 정리해보자.기회는 항상 있다.기회를 기회라고 볼수 있는 안목이 필요한데 그게 월부에서 가르치는데로 무조건 따라 하면 통찰력이 생길 것 이니 무조건 월부의 그림자처럼 살겠다.

1.     서울 현재 상황 분석:정부의 신생아에 대출 정책으로 하급 지 팔고 실수요자들이 상급지 갈아타기 로 인해 서울 집값이 많이 상승한 주요 원인 이다.그리고 전세 상승으로평균(54%) 일부 갭 투자 가 들어오는 분위기 .키 맞춤이 시작 되기 전에 후보단지를 만들고 시세를  트레킹 하는 것.이것도 한번도 해보지 않아서 이번 달에 후보단지 내가 아는 동네부터 10개 한번 만들어보자.꼭..자꾸 새로운 정보를 알려고 하지 말고 현재 아는 것 실제 행동으로 옮기 는 것도 충분히 잘 하고 있으니.차근 차근 한발자국씩 나가 보자.

2.     장기투자란 10년 이상 그 자산을 보유해서 시세차익을 먹는 것 이다.그러면 가치 있고 선호도 좋은 물건을 찾아야하는데 그 기준은 바로:가격 주춤하고 다진 기간(짧으면 좋음).전고점 시작점(일찍 시작 좋음).전저점 .전고점 과 전저점 차이액 크면 투자하기 좋은 물건.장기투자의 편익:전세가 오를고 내릴수 있다는 것,지금 현제 시점은 전세 계속 오르지만 보수적 차원에서 1호기 투자물건은 가용현금에서 전세가격대비5- 10%로 리스크로 남겨두고 투자하기.내년에는 신용대출 혹은 마이너스통장 가능할 때 이 대출도 활용할 필요성도 있다 리스크 차원에서.  1호기 맞치고 2년동안 만약에 전세 상승이 있으면 그 상승분과 2년동안 모안 종자돈으로 보수투자로 5-10%리스크 비용 빼고 수도권이나 지방에 2호기를 투자하려고 한다,

소액투액란 상승률에 집중하는것이다.장기투자는 수익금액이 크지만 소액투자는 소액 만큼 수익금은 많지 않다,하지만 소액을 그냥 은행에 예적금 놔두기 보다 훨씬 효률적이고 소액투자 몇번만 하면 또 장기투자할수 있는 물건 구매할 현금 흐름이 생길 것 있다.

지금 내가 할수 있는 것은 꾸준히 서울기초반을 레버리지 해서 꾸준히 그렇게 하면 된다.

알고 있지말고 행동으로 옮기는게 최고의 길이다.

3.     서울 25개구 분석:이것은 나중에도 잘 쓸수 있는 도구이고, 수도권도 이렇게 활용해볼만 하다.우리는 상급은 무조건 좋고 하급지는 무조건 나쁘다는 편견이 있다,상급지에서도 선호가  떨어져서 하급지 단지들도 적지 않다.예 양천구 2급지(목동만)나머지 신월동 같은 비행기 소음 심한데는 4급지 수준이다.관악구 봉천동 위쪽과 아래쪽 등)반대로 동작구 흑성도 2급수준,다른 지역은 3급-4급지 인데…각 구마다 ,그리고 그 구안에서도 뛰여넘는것도 있는 반면 가치가 떨어지는 지역도 있다.그래서 임장이 진짜 필요.필요.필요하다.몸을 아끼지 말고 운동한다고 생각하고 임장 다녀라 ,너는 운동을 집에서도 매일 하는데 장소를 현장으로 바꿔는 것 알 먹고 꿩 먹고 좋지 않니..

모든 것 첫 시작이 어렵지.하지만 나는 첫 시작 했으니까 나머지는 그냥 끈기로 해보는 것이다.할 수 있다.하면 된다.


댓글


카미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