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6월 돈버는 독서모임 - 데일카네기 자기관리론
독서리더, 독서멘토

[애플에이] 돈버는 독서모임 - 레버리지
책 제목(책제목 + 저자) : 레버리지
저자 및 출판사 : 롭무어, 다산북스
읽은날짜 : 24.08.30-04-09.09
핵심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복리효과 #생산성 #파레토의법칙
도서를 읽고 내점수는 (10점만점에 ~ 몇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저자 - 무어는 영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공한 삼십 대 초반의 백만장자이자 자기 자본은 단 한 푼도 들이지 않고 오백 채 이상의 부동산을 소유하는 데 성공한 신화적인 인물이다.
도서 - 레버리지(Leverage)는 경제학 용어중 하나로, 기업 등이 차입금 등 타인 자본(빌린 돈)을 지렛대처럼 이용하여 자기 자본 이익률을 높이는 것을 말한다. 즉 지렛대 효과를 이용하여 빌린 돈으로 수익을 내어 갚은 다음 남은 수익은 자기가 다 가져가는 것이다. 『레버리지』는 사회의 명령에 굴복하지 않고, 무지한 상태로 침묵하지 않고, 혁신적으로 생각하고, 최선의 결과를 내는 기술을 소개하는 책이다. 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일을 처리하고, 비즈니스를 위해 타인을 활용하는 방법이며, 끊임없이 열심히 일하는 희생의 규칙을 깨뜨리고, 관습에 의문을 제기하고, 중복과 시간 낭비를 배제하여 높은 수준의 성취를 얻는 새로운 부의 공식을 담고 있다.
2. 내용 및 줄거리
: '성공의 기본 법칙은 깨졌다'
우리가 생각하는 성공은 무엇인가? 책에 소개된 봅은 연봉 1억 7천만원을 받고 탁월한 업무 능력을 인정받은 소프트웨어 개발자이다. 여기까지는 좋다. 그런데 그의 인터넷 검색 기록을 살펴보면 근무 시간에 이베이나 페이스북을 한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다. 사실 그는 중국에 있는 아웃소싱 업체에 의뢰하여 1년 동안 약 3,500만원을 지불하고 자기 일을 대신하도록 했다. 본인은 결과적으로 1억 원 이상의 순이익을 올리면서 회사에서는 전혀 일을 하지 않았던 것이다. 그는 전혀 일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그가 처리한 보고서와 업무 수준은 평균 이상이였다. 저자는 봅의 사례를 보고 시대가 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한다.
누군가는 봅의 이야기가 제도권 속에서 속임수를 썼으며 정당하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나는 열심히 일하고 무지한 상태로 침묵만 하여 30-40년 세뇌 당하는 것보다 봅의 행동이 훨씬 영리하다고 생각한다. 그는 혁신적으로 생각했고,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지름길을 추구했으며, 새롭고 현대적인 방법을 시도했다. 현대 사회는 고용자 vs 고용인 / 주인 vs 노예 / 리더 vs 추종자의 관계이다. 저자는 더 나아가 시간과 돈이 정비례하지 않음을 알려주고, 부자들은 오히려 시간과 돈이 반비례한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그렇다. 무조건 오래 열심히 일해서 돈 벌기엔 지금 세상은 많이 변했다. 위의 사례는 실제 비즈니스 세계에서 레버리지가 무엇인지 보여주는 이야기다.
~189p
다이어리를 정리하고, 분류하고, 에너지와 생산성 사이클에 맞 게 일정을 조정했으면, 이제 정해진 일정에 집중하고 당신을 방해 하는 요소를 완전히 차단하는 훈련을 해야 한다. 사람은 현재를 사는 존재다. 지나간 일이나 미래의 일에 얽매이면 발전과 행복이 존 재하는 현재에 집중할 수 없다. 당신은 지금 할 수 있는 일만 할 수 있고, 지금 통제할 수 있는 것만 통제할 수 있다.
✅미루지 마라.
✅질 질 끌지 마라.
✅핑계 대지 마라.
✅지금 시작하라.
완벽하지 않아도 된 다.
가치 있는 목표를 향한 질주는 엔도르핀과 세로토닌을 분비시 킨다. 그러므로 당신이 비록 그 일에서 큰 성과를 얻지 못하더라도 단지 시작하는 것만으로 좋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레버리지는 당장 시작하고,
진행하면서 수정하며,
마지막에 완벽해지는 것이다.
✅포커싱
45 FOCUS'# 'Follow One Course Until Successfuls
강한 매가지 한 가지에 집중하라)의 약자라고 생각한다. 우리를 산만하게 하는 모든 것들을 차단하고, 적어도 30분에서 90분 동안은 한가 지에 집중해야만 최소한의 성과를 얻을 수 있다.
✅NeTime
NeTime은 'No Extra Time(추가 시간 없음)'의 약자다. 이것은 레 버리지를 최대화하고 시간 낭비를 최소화하기
해답을 찾아내고, 문제를 해결하고,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장려해야 한다. 그러나 자칫하면 갈등과 거부 반응을 일으 킬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는 동안 구성원의 일부는 성장하고 일부는 떠나갈 것이다.
당신도 그 과정을 통해 성장해야 한다.
더 많은 것 을 포기하고, 더 많은 실수를 수용하고, 더 장기적인 비전을 바라 봐야 한다.
마이크로 매니지먼트micro management(미시 관리)를 매크로 매니지먼트macro management(7시 관리)로 발전시켜야 한다.
이제 구성원들에게 질문이 아닌 제안을 요구하라.
그들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신뢰하고, 최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공간과 간식을 제공하고 끊임없이 격려하라.
✅ 지시와 부여의 차이
• 자율권을 부여하라.
• 스스로 아이디어를 생각해냈다고 느끼게 하라.
• 마감 일정에 대해 그들이 제안하고 동의하게 하라.
• 업무 진행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간식을 곁들인 짧은 회의를 하라.
•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리포팅을 하게 하라.
• 한 사람이 전체 프로젝트를 책임지게 하라.
✅ 레버리지 6
• 비즈니스(매장, 온라인숍)
• 부동산, 주식, 채권
• 지적 재산권(특허, 라이선스)
• 실물자산(귀금속, 예술품)
• 파트너(투자자, 동업자)
돈으로 돈을 버는 6가지 단계
1단계 소비
부자는 소득을 생산적인 상품에 소비한다. 그다음 남은 소득을 소모적인 상품에 소비한다. 그들은 시간과 자본을 보존하고 수익 금은 자본 증식을 위해서만 사용한다. 이것이 부자와 가난한 차이
2단계 저축 : 관리 첫 단계
3단계 투자 리스크 있기 때문 예측을 가지고
구매하는 자산
4단계 투기 . 투자와 한끗 차이
5단계 보험
6단계 기부 나를 더 성장
✅1단계: 이 물건 없이는 살 수 없는가? 물건을 사기 전에 스스로 이렇게 질문하라.
✅2단계: 다시 되팔 때 손해가 큰가?
✅3단계: 이 물건을 샀을 때 발생할 기회비용은 얼마인가?
'파레토의 법칙'
1906년 이탈리아 경제학자 빌프레도 파레토는 이탈리아 국민의 약 20%가 부의 80%를 소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고, 부의 불평등한 분배를 나타내는 80/20 법칙을 만들어냈다. 이를 미국의 경영 컨설턴트 조셉 주란이 '파레토의 법칙'이라고 명명했다. 경영 컨설턴트인 리처드 코치는 그의 저서, '80/20 법칙'에서 "80/20 법칙은 효율적인 사람과 조직의 가장 큰 비밀 중 하나"라고 말했다. 파레토의 법칙을 이해하면, 소득 창출 가치의 80%는 하는 일의 20%에서 나온다. 반대로 소득 창출 가치의 20%는 하는 일의 80%에서 나온다는 말이다. 즉, 일하는 총 시간의 20% 동안 소득 창출 가치의 4배를 벌 수 있다는 뜻으로 일하는 시간의 80%를 줄여도 20%만 손해 볼 수도 있다는 뜻이다. 결과적으로 20%의 시간만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남은 시간에 소득 창출 가치가 높은 일을 찾아내는 것이 더 전략적인 것이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나의 현재를 시간 사용과 비용 사용 나의 자산에 대한 점검을 하게 되는 시간이 되었음.
특히나 적용하고 싶은 #복리효과 #생산성 #파레토의법칙 이 키워드들은... 나에게 지금 내가 하는 것이 얼마나 소모적인지 가치 있는 것인지에 대한 자기 객관하적 시작을 재 점검하게 되었음.
4. 이 책에서 얻은것과 알게 된점 그리고 느낀점
: Key Result Area (핵심 결과 영역) / Income Generating Task (소득 창출 업무) / Key Performance Indicator (핵심 성과 지표) 에 대한 자기점검 시간 과연 나는 내가 원하는 부에 대한 얼마나 치열하게 초점을 맞춰 고민하고 개선하려고 점검을 하고 정리하였던가.. 낭비되던 것들이 무수히 많았음 특히나 소비에 대한 것은 이루 말할 수 없음
지금 당장 행동하고 넥스트 아니고 거한 것아니고 소소하게 할 수 있는 것부터 습관하 하자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권을 뽑는다면?
: 미라클모닝 /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
댓글
애플에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