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2주차 강의도 정말 하나하나 너무 소중한 강의였습니다.
이번 실준은 오랫만에 들어서 그런지 더더욱 소중한 느낌입니다.
일단, 저는 3번째 실준인데 너무너무 부끄럽지만 제대로된 임보를 내 본 역사가 없습니다.....
그 이유는 여러가지였지만....1. 시세따기의 부담, 2. 모든 생활권별 모든 단지를 올리는 부담, 3. 단지분석 장표에서 그 많은 단지를 단지 한개당 한장의 장표를 만들어야 한다는 부담이 그 중 제일 컸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제가 과제제출을 위한 과제를 해와서 과제를 꾸역꾸역 내기 바빴고, 작성하면서 실제 제가 분석하는 시간은 없었다는 겁니다.... 네 정말 큰일이죠ㅎㅎ
이런 저에게 이번 밥잘님의 강의는 정말 시험 잘 볼 수 있는 '전과' 같은 존재였습니다. 임보 항목별 왜 작성해야 하는지 설명해주시고, 너무 기준에 맞추느라 힘들어하지 말고 편하게, 정말 투자한다면 어떤 기준으로 하겠는지 등의 실질적인 임보를 쓸수 있게 안내해주시는 너무 필요한 강의였습니다. 그리고 임보가 1억원 이상의 가치를 지닌다는 말씀을 들으니 임보를 허투루 쓸 수 없고 한 장이라도 더 잘해보자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실제 시세따기와 주요 생활권 시세지도를 그려보며 반 발짝 성장했습니다. 나머지 생활권의 시세지도도 그릴 예정입니다.
임보는 정말 제가 필요해서 작성하는 것이고 제가 투자 단지를 찾고 고르는 과정에서 너무나 꼭 필요한 과정이라는 것을 깨닫고 앞으로 조금씩 더 발전하는 임보를 작성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포기하지 않으려구요.
그리고, 나이가 마지막 강의에서 해주신 초기 모습들이 월부 오기 전의 제 모습과 닮은 점이 많아 놀랐고, 그래서 더 용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이것이 최선의 방법이고, 꾸준히 5년을 열심히 해나간다면 지금 이 걱정들과 속상함과 두려움들이 사라질 날이 올 것을 믿고 '그냥 열심히' '즐겁게' 해 나가야겠습니다.
좋은 강의 해주신 밥잘님 너무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