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 28기 진심 우리 러ㅋ1ㅂ1키자나 쓰부] 2강 강의 후기 - 줴러미 튜터님

  • 24.09.13

 

안녕하세요 쓰부입니다.

 

이번 강의는 줴러미 튜터님께서 실전반 2강을 진행해주셨습니다.

작년 12월 튜터님에 제자로써 한달동안 실전반을 수강했던 추억과 가르침이 많이 떠올랐습니다.

그 당시에도 많이 강조하셨던 내용도 이번 강의에서 다시 되새길 수 있어서 너무 뜻깊은 시간이였습니다.

그럼, 실전 투자자의 프로세스 임장부터 계약까지 목차 순서대로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Part. 0 현장파 투자자만이 알 수 있는 것

 

영등포구의 신길 뉴타운 예시를 통해서 설명해주신 예시가 너무 기억에 많이 남았습니다.

지도상으로 연식과 거리만 봤을 때는 A단지가 B단지보다 더 좋아야하는데 실제론 그렇지 않았습니다.

중간에 큰 도로로 인해 생활권이 주는 단절감 그래서 A단지가 연식이 좋았음에도 B단지보다 선호도가 떨어진다.

 

사실 이 예시만으로, 월부에서 투자를 공부하는 저를 포함한 많은 동료들이 왜 임장 순서에 맞춰서,

배운대로 하나하나 해나가야하는지를 말해주는 예시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사실은 임장을 통해, 정말 현장에 임하다. 현장을 발로 밟아보면서 알아낼 수 있는 것들입니다.

그렇기에 배운대로 순서대로 현장에 직접 눈으로 보는것에 중요성을 다시 깨달았습니다.

 

 

Part. 1 선호도를 파악해 최고의 투자 물건 찾는 법

 

이 파트를 통해서, 제가 지금까지 배워온대로 행동하고 있었는지, 내가 알고있던 것과 다른 새로운것이 있는지에 더 초점을 두면서 강의를 수강했었습니다.

 

사실 저도 수도권에 비해 지방 앞마당이 더 많은 상태라, 수도권 임장시 헷갈렸던 좋은곳과 선호하는곳에 대한 기준이 모호한 부분들이 있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좀 더 명확한 기준을 세우고 평가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런 기준은 정말 튜터님이 현장에서 보고 느낀 현장 투자자라는 생각이 많이 들정도로, 디테일하면서 단지간의 선호도를 가를 수 있을만한 포인트를 딱딱 짚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분위기 임장,단지 임장 때 비교평가를 해보면서 임장을 하는데, 불과 저번주까지만 해도 가격에 대한 부분을 고정시키고 그다음 비교평가를 해왔던것을 다시 돌아보게 됐습니다.

물론 이 방법도 의미가 있지만, 이제 어느정도 앞마당이 쌓였기 때문에 이런 방식보다는 해당 임장지를 임장하다가 내 앞마당중에 가치가 비슷할것 같은 단지를 먼저 툭툭 꺼내서 비교평가 후 가격으로 검증하는 방식이 앞으로 제가 더 성장할 수 있는 현장 투자자로 가까워 지는 길이라는 생각이 많이들었습니다.

 

저희 조원분들 중에서 실전반을 처음 수강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이번 강의를 통해 어떻게 임장을 해나가면 되는지에 대한 기준을 명확히 세울 수 있는 좋은 강의였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저만의 기준을 다시 재확립할 수 있어 너무 좋은 기회였습니다.

 

Part. 2 따라하는 순간 돈 버는 협상법

 

최근에 투자를 진행했었어서 그런지, 이 파트의 강의에 저도 모르게 감정이입이 되면서 집중해서 들었습니다.

협상을 가장 유리하게 이끌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한가지, 선택지가 많아야 한다.

그 말이 협상에 처음이자 끝 정말 중요하다라는걸 경험을 통해 다시 또 느꼈습니다.

그리고, 시세루틴에 대해서 설명해주셨는데 이 방법이 정말 유효하겠다라는 생각이 참 많이 들었습니다.

기계적으로 시세트레킹을 하면서 1등을 뽑는게 아니라 바로 투자가능한 단지들을 모아서 그 단지들 중에서 1등을 뽑는게 정말 유효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달부터 바로 적용해서 해나가야 겠다고 이번 강의의 원씽으로 새겼습니다.

 

Part. 3 현장에서 써먹는 실전 계약 프로세스

 

이번 강의도 역시 최근 투자 했던 경험이 떠오르면서, 제가 했던 실수들이 막 생각났습니다.

마져 강의에서 다 배우고 배운대로만 하면 문제가 없던건데 난 왜 배운대로 하지 못했을까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어떤부분은 내가 배운대로 잘 해서, 문제없이 마무리가 잘 된거구나라고 생각한 부분도 많았습니다.

작년 실전반때, 튜터님께서 계약프로세스에 대해 정리한 자료를 공유해주셨습니다.

그 자료를 실제 투자할때 필요한 순간순간마다 참고하면서 잘 써먹었었는데, 이번 강의에서 그 자료의 힘이 정말 중요하다라는걸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월부라는 환경이 진짜 투자를 하기 좋은 환경이라는 생각도 참 많이들었습니다.

저도 많이 도움을 받았고, 가끔 도움도 주면서 월부안에서 투자하는 것 자체가 리스크를 많이 제거하면서 할 수 있는 투자구나라는것도 이번 강의를 듣고나서 깨닫게 됐습니다.

 

마지막으로

 

강의를 마치고, 튜터님의 처음 실전반 수강 경험에 대해 얘기를 해주시면서 예전 튜터링때 해주셨던 말씀도 많이 생각났습니다. 효율을 위해 행동하지 않는 것보다 하나라도 비효율일지라도 행동해야한다. 행동의 중요성을 많이 말씀해주셨습니다.

저도 이번이 4번째 실전반인데, 처음 두번째 실전반을 생각하면 효율을 떠나 무조건 행동부터 했던 기억이납니다.

오히려 지금은 효율을 찾으려고 행동을 더디게 하고 있었구나라는 복기도 하게 됐습니다.

지금 현재 상황과 시장이 안그래도 투자활동을 하는데 있어서 부정적인 영향을 많이 끼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튜터님께서 말씀해주신대로 이럴때일수록 제 자신이 이 모든것을 뚫고 나갈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긴 시간동안 또 한번 큰 가르침 주신 줴러미 튜터님께 감사합니다.

 


댓글


쓰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