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2강에서 주우이님께서 서울4급지 투자에 대해서 설명해주셨는데, 새롭게 배운점은, 각 4급지 지역마다 특색이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A지역은 강남과 가깝진 않지만, 질 좋은 직장이 많고 교통이 편리해서 사람들의 수요를 끌고, B지역은 언덕이 많지만, 교통(강남으로의 접근성)이 압도적으로 좋아 언덕이 있더라도 사람들이 선호하는 지역이 될 수 있다는 점이다.
이처럼 서울의 각 지역을 앞마당으로 만드는 과정에서 내가 어느 부분에 포커스를 맞춰서 지역을 바라봐야 하는지, 임장을 해야 하는지를 깨달았다.
또한 교통 호재가 생긴다고 했을 때 해당 지역에 무작정 투자를 해야겠다고 마음 먹는 것이 아니라, 교통호재에는 발표, 착공, 완공이라는 단계로 나뉘는데 착공이 되는지 확인하고 투자를 하면, 기간이 어느 정도 연기가 되더라도 결국 완공은 하기 때문에 투자로 인한 손해 입는 것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인 것을 배웠고, 나중에 지도에 완공되는 노선을 그려봐서 어느 지역에 수혜가 되는지 곰곰히 생각해 보는 것도 중요 할 것 같다.
재건축 관련해서 90년대 이하의 연식을 보려면 땅의 가치(입지)를 봐야 하고 용적률을 봐야 하는데 소형 평형과 대형 평형으로 나누어 어느 평형이 재건축을 할 때 더 유리한지 알게 되었고, 재건축에 대해서는 [조합설립, 사업시행인가, 관리처] 만 알면 된다고 하셨다!
마지막으로 비교평가프로세스에 대해서 쉽고 간결하게 설명해주셨는데, 강의로 들을때는 정말 쉬우나 나중에 막상 혼자서 하게되면 항상 헤매고 있는 비교평가.. 그래도 중요한 것은 ‘더 좋은 땅에 있는 가치대비 저렴한 가격의 아파트 중 내 상황에 맞는 투자 물건을 찾는 것’이라는 것을 다시한번 되새기고 이번 임장보고서 작성할 때 적용해 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