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이번 강의에 나온 지역 중 한 곳이 지난 여름 제가 밟은 임장지였습니다! 강의 중 더운 여름에 임장을 가봐야 기억에 남는다고 말씀하신 게 참 와닿았어요^^ 땀 뻘뻘 흘리며 다니느라 힘들었는데 지난 임장을 해낸 제가 기특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또, 같은 아파트를 보더라도 제 눈에는 투자하기엔 별로인 것처럼 보였는데, 제가 보지 못한 것들도 짚어주셔서 고수들은 이렇게 생각하는구나! 하며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많이 보고 많이 고민하고 강의를 꾸준히 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2. 비교평가는 이렇게…
아직 비교군이 많지 않아 비교평가 자체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앞마당을 하나씩 늘려나가며 어떻게 비교하고 생각해야할지 알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물론 이 전에도 비교평가는 강의 내에서 많이 들어왔지만, 이번 강의에서는 아는 지역이 나오니까 더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열심히 임장을 다녀야 한다는 것과 매전갭보다도 매매가를 먼저 봐야하는 것. 그리고 무엇보다도 그 물건이 가진 입지가치가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는 시간이었습니다.
3. 느려도 포기하지 않는다면…
항상 주변동료들보다 느렸다고 말씀하시는 주우이님. 느려도 꾸준히만 할 수 있다면, 성공할 수 있다는 메세지 잘 받았습니다. 그런데 임장을 다니다보면 그 메세지가 쉽게 휘발되는 것 같아요. 다시 한 번 상기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 빨리 비교평가를 할 수 있는 수준의 앞마당을 만들어가야겠습니다. 그리고 교안대로 비교평가 해보겠습니다!! 화이팅:)
댓글
푸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