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마지막! 투자할 수 있는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주우이, 양파링, 잔쟈니, 권유디

9월은 개인적으로 회사에서 너무나 바쁜 업무의 나날입니다..
추석연휴도 반은 반납을 해야 할 정도로… 영혼을 갈아 넘는 중입니다.
더이상 회사를 위한 삶이 아닌, 나를 위한 시간을 갖기 위하여, 3달째 연속적으로 강의를 듣고 독서을 하고 임장을 하지만..
이번달이 가장 참여가 어려운것같습니다.
마침 추석 연휴에 시간이 조금이라도 있어서 그동안 듣지 못한 강의를 하루 종일 듣고 있으니, 날이 어느덧 어둑어둑 해졌습니다.
평소 강서구에는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세부적인 입지 분석 및 제가 미처 알지 못한 아파트 리스트를 짧은 시간에 알 수 있었고,
임장도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합니다.
어떻게 하면 비교 평가를 좀 더 잘할 수 있는지 초보자가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파악할 수 있어서 제일 만족한 부문입니다.
정신없이 한번에 몰아 들었지만 다시 한번 한장 한장 읽으면서 수업내용의 깊이를 알 수 있었습니다.
요즈음 고민이 되는 것이 가치 투자 대비 소액 투자 입니다. 적어도 올해안에 6개월차에 투자를 하기 위하여 계속 제 나름대로 실력을 연마하고 있지만 어느 것이 더 좋은건지 항상 고민이 됩니다.
가치 투자는 장기적으로 들고 가야하고 금액도 상당하여 부담스럽고, 소액투자는 조금은 연습 삼아 들고 갈 수 있는 5년 내외 인 것인데,,,
어느것이 우선순위 인건지… 더욱 마음이 다급해집니다. 현재 자금을 생각하면 가치 투자를 해야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아직 실력이 미흡하여
나 자신을 믿지 못하는 딜레마에 빠지고 있습니다. 좀 더 강의를 들어보고 생각해보면 무언가 내마음의 대답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때까지 다시 한번 답답한 마음에 시간이 없음에 포기하고 싶지만, 오늘 수업을 들으면 다시 마음을 잡고.
기본에 충실하며 한걸음 의미있고 가치있는 투자를 향해 한번 더 걸어봅니다. 나의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내시간을 갖는 미래의 모습을 향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