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이번 3주차 강의는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를 실제 작성하는 방법과 실제 적용 사례 그리고 주우이님의 실제 투자경험을 바탕으로 한 초보투자자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그냥 듣고 새기면 되던 이전의 1,2 주차 내용보다 어려웠지만 (여러 요소를 이해를 해야하는 부분이라서), 실제 사례로 비교하면서 이야기 해주시니 시간이 훨씬 빨리 지나가는 것처럼 느껴 졌습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흥미진진하게 들었던 이야기를 내 경험으로 써 가야한다면? 그건 쉽지 않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럼에도 두 분이 해주신 이야기들에 용기를 내어 보려 합니다.
열심히 하지 말고 그냥 하면 돼요!!
목표에 맞는 노력을 해야하는 저는 분명 “갈아넣는” 노력을 해야겠지요. 하지만 아직 시작하는 단계에서 앞으로의 해야 할 일들에 지레 겁먹고 부담 갖기보다는 느리더라도, 어설프더라도 멈추지 않고 일단 시작하고 실천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해 주신 것을 기억하려 합니다.
목표에 맞는 노력을 하세요.
아직 월부에 나를 밀어넣은지 3주 밖에 되지 않았는데, 벌써부터 목실감쓰기가 뒤처지고 있고, 강의 후 즉시 정리하겠다는 결심도 흐지부지되어서 주말에 하기로 한 것들이 쌓여가고 있는 나에게 “정신 차려”하고 말해 주는 듯한 문구입니다. 목표에 맞는 노력!! 갈아넣어야 다가갈 수 있는 목표를 세워두고 나는 지금 뭘 하고 있나…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비전보드
첫 과제였던 비전 보드. 고민한 시간은 길었지만 작성은 많이 어설펐는데, 강의를 들을수록 이 비전보드가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고, 오늘 강의를 통해서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비전보드 다시 손봐서 눈에 보이는 곳에 게시를 해두어야겠습니다. 의지가 약해서 자주 멈춰서는 나 자신에게 눈에 보이는 목표 설정은 꼭 필요한 것 같네요.
나 자신에게 감사한 점은, 평소 같지 않게 월부 강의를 신청한 것, 그리고 일단 해보기로 결심한 것을 실천해 나가고 있는 것( 잘 하진 못하고 있지만), 그리고 인스타그램을 삭제한 것입니다. 매일 목표를 설정하다보니 반성 할 점도 매일 생기고 있어서, 기죽지 말라고 이렇게 나에게 작은 칭찬을 해 봤습니다.
댓글
레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