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투자 기초반 3주차 조모임 후기 [서투기 16기 45조 감자빵]

-이번달 서투기 들으면서 어려운 점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스스로에게 칭찬하고 싶은 점 한가지: 갑자기 여러가지 일들이 너무 겹쳤음에도 불구하고 어쨌든간 꾸역꾸역 서투기 강의 듣고 임장보고서 쓰고 있다는 점을 칭찬하고 싶다. 뭐든 투자공부 하고 있다는 거니까. 나는 완벽주의라 내가 원하는 수준만큼 결과가 안나오면 좀 때려치고 싶은 경향이 있는데 지금 그 점을 스스로 극복하고 있는 중이다. 완벽주의보다 완료주의를 몸으로 배우는 중!  

 

-나와 함께 하고 있는 동료들의 고마운 점 한가지: 제가 조장 경험도 거의 없어서 많이 미숙하고 삶이 갑자기 너무 바빠져서 조장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는데, 공지도 올려주시고 루트도 짜주시고 참여 잘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그리고 무엇보다도 임장을 함께 해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경험 많은 분들이 많으셔서 많이 배워갑니다. 관악구 임장 혼자서는 절대 못했을 것 같아요. 정말 감사해요. 한명한명께 너무나 감사하지만, 제가 닉네임 하나하나 언급하면서 감사한 점 나열하면 다른 분들께서 왠지 따라하시면서 피곤해지실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이번달 나의 서투기 완주를 위한 다음주 목표: 서투기 완강을 우선시 하기, 저번달에 밀린 열중반 강의 전부 다 듣기

-앞으로 남은 24년 4분기(10,11,12월) 계획: 10월은 자실, 11월은 미정, 12월은 실전반 도전하고 안되면 서투기 들을 예정입니다.  

 

-투자자의 관점에서, 좋은 입지/신축처럼 누구나 좋아하는 단지는 아니지만 거주가치(전세수요)가 높아 투자로 유의미한 단지가 있다면 이유와 함께 이야기 나눠봅시다. 

(1) 조원: 단지 중 대부분이 투자 가치가 있다고 느껴짐. 10년 전 가격과 비교해봤을 때 매매와 전세 차이가 있지만 안오른 단지는 없기 때문이다. 강의에서 신림쪽은 우선순위가 아니라고 했지만, 우선순위가 뒤로 밀릴 뿐이지 투자가치가 아예 없다고 생각이 들지는 않았습니다. 

(2) 조원: 상도 삼호vs 관악현대 =입지가 비슷해보여도 사람들이 선호하는 단지가 분명히 있다. 관악구보다 동대문구가 교통이 좋은데, 전고점이 관악구보다 동대문구가 높은 것을 보아 관악구가 선호도가 떨어지는 것을 알겠다. 


댓글


user-avatar
동그라미동산user-level-chip
24. 09. 25. 17:55

조장님 항상 비교평가하시는 모습 멋지십니다~~ 조모임도 임장도 매주 다같이 할 수 있는 것만 해도 저희 조는 대단한 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