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이번 강의는 그동안 들었던 강의들 중에서도 특히 인사이트를 많이 얻은 수업이라고 생각이 드는 강의였습니다.
이전에는 아파트를 구매할 때 이 정도로 깊이 있는 분석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해보지 않았고, 솔직히 이런 방식으로 아파트를 분석해본 사람이 있을까라는 의문까지 들었는데요… 이번 강의에서는 제대로 된 분석 방법과 비교하는 법을 배우니 신기하기도 하고 이렇게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구나 느꼈습니다.
그리고 조원들과 함께 직접 임장을 다녀오니 현장에 가서 주변 분위기도 살피고, 발로 뛰며 10시간 동안 여러 곳을 둘러보는 것은 온라인으로만 확인하는 것과는 정말 다르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특히 기억에 남는 것은 평촌의 한 아파트를 방문했을 때인데
초등학교가 길 건너편에 있어서 초품아도 아닌데 왜 다른곳과 가격 차이가 없을까 궁금했는데, 직접 가보니 지하도가 있다는 사실..! 아이들이 지하도를 통해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놀랐습니다.
그리고 평촌은 1기 신도시라 그런지 단지마다 공원처럼 중앙에 산책길(?)을 숲길처럼 만들어놓은게 인상깊었습니다.
이런부분은 정말 온라인으로는 잘 알 수 없는 부분이니까 임장의 중요성을 몸소 느낄 수 있었습니다. ㅎㅎ
첫 임장이라 정말 발도 많이 아프고 다리도 아프고ㅎㅎ
집에 와서 보니 26000보를 걸었길래 그정도는 걸어본적이 없는것 같어서 놀랐고 ㅎㅎㅎㅎ
그렇지만 직접 발로 뛰어보니 이렇게 많은 걸 배울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10시간을 걸었는데도 혼자가 아니라 조원들과 같이 걸으니 그렇게 시간가는지도 몰랐네요)
이번 강의를 통해 단순히 수치나 온라인에서 주는 정보를 넘어서 실제로 현장을 보고 느끼며 생각해야 한다는 점을 크게 배웠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방식으로 분석하는 습관을 길러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된 강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