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양파링님과 주우이님 강의를 보면서 가장 크게 느낀 점은 두 가지다.
첫 번째,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반드시 자산 가치에 대한 비교 평가는 필요하다는 점이며
비교 대상은 많으면 많을 수록 좋다는 것이다.
부동산의 경우 수익률 보고서를 통해 입지 즉 땅의 가치에 대한 판단을 정립할 수 있고 더불어 많은 임장 활동으로 여러 지역의 자기만의 임장 보고서를 작성하게 된다면 투자 시 올바른 선택의 확률은 높아지며 선택에 대한 확신이 생기므로 투자 시 버틸 수 있는 인내를 가지게 된다는 점이다.
지난 나의 투자(주식,코인)들을 비춰보면 해당 자산에 대한 가치를 정확히 판단하지 못했고 더불어 비교 대상 자산에 대한 공부 역시 소홀히 하여 가치에 대한 비교 평가 없이 투자했었다. 그리고 해당 자산의 선택에 대한 확신마저 없었기에 인내하지 못하고 손절까지 이른 것이다.
결국 투자가 아닌 투기였던 셈이다.
따라서 나는 이제 부동산이라는 자산에 대해 투자를 할 예정이므로 월부에서의 가르침대로 투자 시 비교할 수 있는 다양한 앞마당을 만들기 위해 임장 활동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며 올바른 가치 판단하기 위한 연습을 꾸준히 하여 성공적인 부동산 투자를 하고 싶다.
두 번째, 목표를 위해서는 선택과 집중 그리고 우선순위에 따라 행동해야 한다는 점이다.
양파링님이나 주우이님 모두 경제적 자유라는 목표를 위해 목표에 불필요한 행동은 지양하고 온전히 집중하여 매달렸기에 지금과 같은 자산을 형성할 수 있었고 비전보드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
1강 강의를 들으며 회사 급여로는 도저히 비전보드 작성한 나의 목표는 이룰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기에 나 역시 선택과 집중 그리고 우선순위에 따라 행동하려 한다. 주우이님과 동일하게 나도 가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다음은 투자 그리고 나머지로 정했다. 지난 나의 경우는 회사, 친구 등이 투자보다 우선순위가 높았지만 이젠 달라지려 한다. 지금과 같은 마음을 잊지 않고 비록 느리더라도 꾸준히 포기하지 않는 투자자로 성장하길 바래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