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부자의 그릇
저자 및 출판사 : 이즈미 마사토 / 다산북스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 신용 # 돈의크기 # 다른사람
*돈은 다른사람한테서 온다. *신용이 있으면 먼저 다가온다
- 사람은 가진 순간에 쓸지말지 선택해야된다. 사람들은 대부분 그런 생각은 안하고 충동적으로 써버린다. 지금 필요하니깐 지금 쓴다
- 지금이 바로 사야 할때입니다.라는 말은 마법과도 같아서 망설이던 고객도 그말을 들으면 지갑을 연다.
- 자신이 다를수 있는 돈의 크기가 있다다. 초과하는 돈이 들어오면 마치 한푼도 없을때 처럼 여유가 없어지고 정상적인 판단을 내리지 못하게 된다.
- 돈을 다루는 능력은 많이 다루는 경험을 통해서만 키울수 있다다.
- 돈은 그 사람을 비추는 거울이다
- 돈을 가져오는건 반드시 자신이 아니라 다른사람이다.
- 돈은 곧 신용이 모습을 바꾼것이다. 부자는 신용의 힘을 알고 있다. 신용은 커다란 돈을 낳고, 그사람이 가질수 있는돈의 크기도 자연히 커진다.
-사업을 시작하면 생활이 온통 그것 중심이 되기 때문에 정말 좋아하지 않으면 해나갈수 없다.
- 한정된 기회를 자기의 것을 만들려면 배트를 많이 휘둘려야 한다. 배트를 휘두르면 경험이 되고, 마침내 홈런을 치는 방법을 익히면 행운을 얻으며 홈런을 날린다.
- 무엇을 하느냐 보다는 누구와 하느냐가 더 중요하다
- 부채와 금리를 잘만 다루면 오히려 경영에 많은도움이 된다. 부채 금액은 균형을 보고 정하고, 금리는 그 돈을 조달하기 위한 비용이라고 생각하면 가장 합리적이다. 금리가 곧 비용이다. 부채는 재료, 금리는 조달비용이라고 생각한다.
- 신용이 돈을 낳는다는건 빚에도 해당된다. 지불하는사람이 있다는건 받는 사람이 있다
- 은행의 입장에서는 에금은 곧 빚이다. 돈을 계속 소유할수 있는 사람은 없다. 그래서 부자는 일정한 규칙에 따라 사용하고 있다.
- 돈은 인생을 결정하는 한가지 요소에 불과하다. 주의해서 다루지 않으면 돈은 인생을 엉망으로 만든다.
- 부자는 자신의 돈을 반드시 그 금액에 어울리는 그릇을 가진 사람에게 주는거다. 그 돈은 다시 열배 이상으로 돌아오게 된다. 틀림없는 사실이다. 돈이 가진 신비하면서도 위험스러운 단면에 대해 깨칠수 있다.
댓글
워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