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기80기 부동산과 맞벌이 3조 정쿵 4주차 강의후기] 너바나님 정상에서 뵙겠습니다!

  • 24.09.26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이번주가 3주차인줄 알았는데 벌써 4주차라니~!!

늘 완벽하게 하려고 끝까지 해내지 못했던 저를 완벽하지 않아도 끝까지 오게 해준 3조 동료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8월에 재기반을 듣고 벅찬 마음으로 열기반을 신청했습니다. 1주차때 신혼여행을 가서 강의라도 시간내에 완강하자는 마음으로 들었고, 강의와 과제를 함께 하지 않아서 그런지 2주차때까지도 뭔가 집중을 하지 못하고, 마음이 안잡아졌던것 같습니다.(숙제는 밀리면 안돼~!!)

나는 당신이 할 수 있다고 믿는다!

하지만 양파링님,주우이님,너바나님 모두가 진심으로 우리가 부자가 되기를 바라고 있는마음이 와닿았던건지 3주차 오프조모임이 자극이 되었던건지 다시 마음을 다잡을 수 있었다.

 

복기를 해야 두 번 실패하지 않는다!

너바나님은 자신이 고평가되었다고 하시며 겸손하시지만 우리 모두가 알 것이다. 그 분은 저평가되었다는 것을.

어느 누가 너바나님처럼 할 수 있을까? 

-책에서 인사이트를 얻어 그것을 완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것

-독강임투를 꾸준히 하는것

-직장동료,가족 등에게 상처주지 않는것

-실패든 성공이든 다시 복기하는것

인성마저 갓성이쟈나…나는 못할 것 같아…상심해있으면 자신은 운전면허필기 3번떨어졌다, 학고맞았다, 하시며 위로해주신다.

10년전 너바나님이 처음부터 가치투자를 지향하셨던 건 아니다. 빌라,경매 등 여러가지 스텝을 겪으면서 복기하면서 이 커리큘럼?을 얻은것이다. 너바나님이 자신의 투자를 복기하지 않았다면 월부는 없었을 것 같다. 

 

우리의 실패는 부자가 되는 자연스러운 과정이다!

15년도였으니까 가능했던 것 아니야? 그때는 대출규제 없었자나? 상승장이었자나? 라고 생각이 들겠지만 너바나님은 양도세80%일 때도 투자를 이어가셨다고 언급하신다. 

그리고 실패하지 않는사람은 없다. 너바나님도 실패했는데 우리가 실패하는건 당연하지!(그럼에도 실패 무서워!)

실패는 고난이 아닌 교훈이다! 그것또한 레버리지하자!

100명이 같은단지에 투자해서 역전세를 맞는다면 50명은 봄을 기다리지 못하고 포기한다. 봄지나고 여름오는데!

나는 역전세맞아도 걍 아주 그냥 막 그냥 뚜들겨 맞고 견뎌야지!

 

온라인강의의 수강률이 10%정도인데 조모임하는 월부인들의 수강률을 90%가 넘는다고 한다.

이것을 나도 경험했다. 

8월에 조모임할까말까, 굳이?, 고민했었는데 조모임을 하지 않았다면 200%완강률을 달성하지 못했을 것이다.

(물론 과제도 안했겠지..)

그래서 열기반때 무적권! 조모임을 신청했고 우리 3조 동료선배님들의 인사이트를 얻고 동료들과 함께 응원하며 낙오자없이 올 수 잇었던 것 같다.

아직 월부에 발을 들인지 2달째라 여전히 내 자신을 의심하고 좌절하고 또 일어서지만 매일매일 나아지는 삶을 경험하고 있다!

 

완펀치 쓰리강냉이!

링에서 왼팔,오른팔,양다리를 다 쓸 생각은 하지 않고 완펀치 쓰리강냉이, 요행과 대박을 바랬었다.

사실 지금도 하루 7-8시간을 임장할 수 있을까? 생각이 들지만 그냥 나아간다.

이 기회를 놓칠 수는 없다! 


댓글


정쿵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