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부환경에 들어 온 이후 처음 튜터링데이를 앞두고 전날 부터 잠을 설쳤다. ㅎㅎ 튜터님을 직접 만나는 것도 처음이고 궁금한 것을 어떻게 여쭤봐야 하나 등 여러가지 생각으로 설레임을 가지고 임장지로 향하는 기차를 탔다. 아침 새벽부터 저녁늦게 까지 사임보고 및 피드백시간, 비교임장지 분임, 튜터님과의 고민상담 및 의견 교환 등 빠듯한 일정을 소화하느라 어떻게 시간이 갔는지 모르겠지만 앞으로 어떻게 방향을 정하고 나가야 할 지 많은 고민들이 해결되는 시간이었던 것 같다. 튜터님이 정말 여러가지(임보 피드백 등) 좋은 말씀을 해주셨지만 큰 틀에서 제가 앞으로 적용해서 나가야 할 일들을 생각하고 후기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왜 월부환경에서 안에서 지속적으로 투자활동을 이어나가야 하는가? 우리의 모든 활동은 투자에 연결시키는 활동이어야 한다. 임보작성, 분임, 단임, 매임 등 우리가 지금 시간과 돈을 들여서 하는 모든 활동은 투자를 하기 위해서 하는 것이다. 큰 틀에서 투자는 심플한 것이다. 내 현재 자신의 상황을 알고, 현재 시장을 이해할 줄 알며, 내 투자금에 맞추어 적당한 것을 투자하면 된다. 그리고 투자결과에 대응하며 내자신의 실력을 계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며 지속적으로 실행하면 된다. 하지만 모든 일에는 피드백이 필요하며, 혼자하는 것보다는 먼저 이 길을 걸어간 선배들을 통해 배우면 실수와 실패확률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꾸준히 투자활동을 이어나갈려면 무엇을 해야하는가? 월부환경에서 계속적인 투자없이 공부를 하다 보면 내가 성장이 멈추어 있지 않나? 라는 한숨섞인 낙담을 하게 될 때가 생긴다. 이런 경우 꾸준히 투자활동을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나보다 한단계 앞 서 있는 분들을 자주 만나야 한다. 내가 조금은 벅찰 수 있는 환경에 있어야한다. 그래서 월부학교에 들어가고 나보다 앞서있는 동료들을 만나 배우고 나누어야 한다.
월부학교에 가는 것이 가장 좋지만 갈 수 없는 환경일때 어떻게 지속적인 투자활동을 이어날가 수 있는 가? 광클에 실패한다고 해도 지속적으로 자신을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은 많다. 성공하는 기버가 되는 활동을 이어나가야 한다. 열반기초반에서 후배들을 위해 운영진,조장지원 등 활동을 하다보면 나눔을 통해 본인이 더욱 성장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나눔활동이 지속적인 투자활동의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투자 마인드, 임보작성요령, 투자방향 등 정말 나에게 적용할 점이 너무 많은 튜터링데이 시간이었다. 하지만 가장 크게 적용할 점은 끝까지 시장에 살아남는 것이다. 그렇기 위해서 현재보다 성장하고 발전하는 단계가 필요한 것 같다. 월부학교에 진학하여 좋은 동료들과 함께 하면 더욱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환경이 될때 나눔활동을 계속적으로 이어나가는 자세를 키우자! (조장지원, 운영진 지원 등)
-튜터님이 가장 강조하신 것은 임보도 중요하지만 현장에 나가 매물을 많이 보고 투자로 이어지는 활동을 지속을 해나가야 한다는 것이다. 결국 투자의 프로세는 간단하다. 현재시장이 어떤지, 내 자산이 어는 정도인지, 내 앞마당에서 강의에서 배운대로 저평가 물건을 찾아 감당 가능하면 투자하는 것이다. 내년 2월 2호기를 목표로 실행하자.
우리는 '작은성과'를 '반복적 으로' 성취해내며 성장하려는 사람들이다. 그러므로 슈퍼노멀 프로세스를 적용할 때는 피드백 또한 빠르게 받아들이고 다음시도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편이 훨씬 효과적이다.
그러나 시도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는다. 지금처럼 살면 지금 같은 삶이 펼쳐질 뿐이다.
<슈퍼노멀에서>
댓글
솔로몬A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