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조모임도 하지 않고 혼자서 해냈는데 조모임을 하든 안 하든 마지막이 되니까 체력이 약해져서 그런지 의지도 많이 약해진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항상 강의 마지막 부분에 강사님들께서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해내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해주시는 것을 들을때마다 다시 한번 집중해야겠다 생각합니다.

 

최근 심리학자께서 몸이 지치면 그만큼 체력이 소진되어 마음도 지친다고 했었습니다. 한달을 임장을 하고 강의도 듣고 과제를 하면서 체력이 많이 소진된 상태여서 그런지 심적으로 마음을 다잡지 못하고 다시금 방황하려고 하면서 집중을 잃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남은 강의를 마무리하고 임보까지 마무리하면서 지쳐있는 체력과 마음을 회복해서 월부안에서 꾸준히 이어나갈 수 있게 독강임투를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번에 공급 부분에 대한 강의를 들으면서 헷갈리는 부분들이 많았는데요. 다시 한번 강의를 복습하고 놀이터에 올려주신 자료들을 보면서 이해해보려고 합니다. 비교평가 부분은 제가 아직 앞마당이 여러개가 있지 않아서 어렵거나 헷갈린 부분들이 있을 것이라 생각해서 점차 앞마당을 넓혀 가는 것이 중요하겠다 생각했습니다. 꾸준히 앞마당을 넓혀가며 투자도 도전해야겠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해나가시는 월부인들을 보면서 대단하다고 생각하고 나도 한번 꾸준한 사람이 되어야겠습니다. 체력 회복 후 다시 한가지에 집중하며 다음을 위해 계획한 것들을 해내야겠습니다. 


댓글


행동스위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