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기 최종 강의 후기 feat.너바나님,양파링님,주우이님,너나위님,샤샤와함께님,빈쓰님,젊은우리님[열반스쿨 기초반 79기 42조 부쪽이]

  • 24.09.30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한달 간 열심히 달려주신 멘토님들, 동기여러분들께 고생하셨다는 말씀 먼저 드립니다.

 

강의를 저번주 목요일에 다 듣고 나서 이제서야 후기올리네요 :)

먼저 열기를 듣고나서 저의 개인 생활을 바꿧, 바껴 졌습니다. 

생전 안읽던 책도 읽고, 책도 소개받아서 다음 읽을 책을 계획하고있고..

목실감이라는 하루마다 투자공부 목표도 세우고 그에 따른 실적복기도 해보고..

직장이 지금은 집이랑 버스타고 10분 거리라서 매일 나와서 공부도 해보고.. (이번달 3일 쉬었음….)

 

저는 실업계고등학교를 나와서 지방에 대학생활을 했었습니다. 아는것도 없었고, 공부도 못했어서… 뭘 해야 하나 생각하다가 아버지,친척분들이 전공이 거이 같다는 이유하나로 

그 전공을 따르기로 했고, 대학생활하면서 전공자격증이라는 것도 한개 쯤은 있어야지 하고 3개월간 전공자격증

공부에 메달려 자격증을 취득할수 있었습니다.

 

이후 취업을 하고 직장생활 5년차쯔음 되서 친척형님분께 너나위님 책(월급쟁이 부자로은퇴하라)을 소개 받아서 

바로 사고 한번 읽고, 중간에 끊고 시드머니를 늘리려 직장에서 추진중인 해외사업을 지원했습니다. (친척형님은 자본주의에 대해서 말씀해주셨지만 와닿지가 않았었습니다, 월부라는 것도 몰랐고)

 

2~3년 정도 해외에 있는동안 시드머니를 늘려왔고.. 해외사업을 지원하기 전 목표가 다녀와서 외제차를 사야지 하고 돌아왔는데 정말 어느순간 너나위님을 네이버에 검색하다가..  내 집이 있어야겠다라는 생각에 덜컥 월부에 입성 했습니다. 

내마기를 7월 내마중을 8월  슬렁슬렁 공부하다가 칼럼을 읽게 됬고, 어느순간 생각을해보니 65세의 아버지어머니께서 고등학생시절부터 40~50년 동안 성실하게 근로소득으로 열심히 살아오셔서 지금에 내가 있구나를 느끼게 됬고 안되겠다 싶어 목표를 바꿧습니다. “부자가 되기로” 그렇게 9월 열기반을 신청하게 되었고.

 

한달동안 바껴진 지금의 제가 초보 투자자지만 강의와 조활동(42조,79~81기) 덕분에 많이 성장하게 됬습니다.

 

조급해하지말고 초보니까 모르는게 맞고, 한번 듣고 다 알면 천재다. 를  머리에 세기면서 계속 기계처럼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결과가 중요한게 아니라 과정이 중요하니까..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느낀점과 적용할점은  

그 과정속에서 "메타인지"를 정확하게 알고, “행동”을  하자

부동산이슈등 전망 같은거 생각해서 행동을 미루지 말자

하루에 목표한 일은 그날 어떻게 해서든지 끝내자 

투자기준을 잃지 말자

꾸준하게 성실하게 지금의 과정도 버텨보자

 

물론 직장생활 하는동안 이 모든걸 하기 어려움은 있다고 보지만, 너바나님,양파링님,주우이님,너나위님도 강의때마다 말씀해주시는 것이 

“중요한건 꺽이지 않는 마음”이라 말씀하셨습니다. 

 

집안 내력이 꾸준함,성실한면이 강한 터라 위 느낀점 적용할 점을 지금은 아직까지 모르지만, 기계적으로 하다보면 언젠가는 내제화 되기를 기대하면서 강의 후기를 마칩니다~ 

 

전문가 칼럼에 좋은 글들을 많이 올려주셨는데 그중 “샤샤와함께”“빈쓰” "젊은우리"님 많이 도움이 됩니다.  튜터님 감사합니다.


댓글


꿈세니
24. 09. 30. 23:28

한 달 동안 정말 많이 성장하신 것 같아 보이는 부쪽이님! 덕분에 저도 많이 배우고 자극받았습니다 ㅎㅎ 앞으로도 열심히 공부하셔서 꼭 내집마련 하시길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