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7 구해줘월부를 보고 ...."by.송파구청님"

 

매월 2주마다하는 목요일 부동산콘텐츠를 까먹지않고 구해줘월부를 보고있습니다

구해줘월부를 보고 후기를 남기는건 처음인데..

 

오늘 큰 인사이트를 얻고 자기전에 까먹을까봐 기록합니다.

 

1.엄청난 빚을 두번이나 청산하시고 정말 어렵게 살아오셨던 "송파구청"님 고생 많으셨습니다.

중간에 사무실 인원들이 뭐 물어본다고 다 듣진못해서 조금 아쉬움이 남는데 영상 업로드되면 꼭 다시볼겁니다!

 

2.당신이 하신 질문중에 “경제적자유를 이루면 뭐가좋은지?”에 대해서 크게 인사이트를 얻고, 누군가가 질문하지 않앗으면 들어보질 못했을 MC세분(너나위님,코크드림님,권유디님)의 답변을 들었습니다..

 

3. 

너나위님: 죄송합니다 너나위님 답변을 중간에 못들었습니다.(업로드 되길 기다리는 큰 이유)

코크드림님: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나니 가장 크게 좋았던점이 “병원을 가격에 맞는 곳을 찾기보다는 크고 잘하는곳을 찾아서 갈 수 있엇음. 돈은 생각하지 않았다”에 대한 답변을 주셨습니다.

권유디님: 직장생활을 하면서 투자공부를 하고 운이좋아서 상승장을 만나 빨리 10억 달성을 할수 있엇다. 하지만 “달성하고 나니 별거 없었다, 나는 직장생활을 하는 중 관계형성을 많이 등한시 하면서 공부를 했었다.회식을 할때나 경제적자유를 이루고 퇴직을 결심할때나 그동안 해온 직장생활에 남는 관계형성이 없어서 씁쓸했다” 

이어서 너나위님도 “나도 굉장히 부정적인 사람이였고 자식에게 까지 못한것이 가장 후회 스러우면서 왜 그랬는지 지금 생각하면 절때 그렇게 하지 않았을 것이다 중요한건 마음가짐 이다” 

 

이렇게 답변을 해주셨는데 

저의 생활로써의 느낀것이

 

그동안 어머니아버지와의 시간,건강,식사 먼저 챙겨드려야지 하면서 관계형성이 꽤  크게 와닿았습니다.

 

월부를 접하게 된지 지금까지 약 4개월동안

집에서의 시간을 많이 갖지도 못하고… 공부한다고 매일 늦게 퇴근하고.. 어머니 아버지휴무에도 나가서 공부하고..늦게 들어오고..

해외프로젝트를 약 3년간 하다가 끝나고 

운이좋아서 집 앞에 있는 프로젝트를 하게되서 

매일 저녁 6시에 아버지와 같이 퇴근하면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았었는데 갑자기 안하던 공부한다고….

보시기엔 걱정도 많이 하셨을것이고, 내심 서운하시기도 하셨을텐데..

직장생활에서 회식,경조사참석 시간을 업무의 연장이라고 업무로만을 생각했엇는데….

 

이런 시간들이 "관계를 형성하는 마음가짐"을 하게 되는 큰 인사이트를 얻어 후기 남기면서 기록합니다.

 

추가로 이번 영상 업로드 빨리해주세요! 

다시보기다시보기!!


댓글


부쪽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