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1. 오프닝 강의 수강 후기 작성
미루고 미루다 번쩍 생각이 들어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틀어 놓기 직전까지만 해도 귀찮게 느껴졌었는데, 자음과 모음 님이 설명해주시는 내용들이 딱 저에게 필요한 내용들이거나 비슷한 상황에 놓인 분들의 사연이었기에 몇 초 지나지 않아 집중해서 듣게 되었습니다.
이번 오프닝 강의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세금 혜택이나 일부 정책들로 이득을 얻기 보단 지금 집이 기준에 충족하고 싸다고 느껴진다면 우선순위를 뒤로 하라는 내용이었습니다. 강사 님 말씀처럼 내일 무슨 일이 일어날 지도 모르는데 몇 개월, 몇 년 후의 가격을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 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후에 내 집 마련을 하게 된다면 한 번 고민해볼 수 있을 법한 주제였는데 알려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내마기를 신청하기 전에 열반기초반을 신청해서 들었었는데, 독강임투를 설명해주셨던 게 기억이 납니다. 독서와 강의 까지는 잘 지키고 있지만 임장과 투자를 소홀히 하고 있는 저를 보면서 내가 열기에서 세웠던 목표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맞는 지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자산, 호수 뷰 아파트, 수영장 딸린 별장 등 단순히 물질적인 것에만 집중하는 저를 독서를 하다가 찾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돈이 있어야 안정적으로 생활 할 수 있는 것 맞지만 그거보단 내가 사랑하는 사람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집을 찾는 게 우선순위가 더 높다고 판단하게 되어 내마기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오프닝만 들은 상태라 투자와 내집마련 중에 저울질을 더 해봐야겠지만 저에게 유익한 시간을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과제2. 이번 10월 내집마련 기초반 나만의 목표 세우기
댓글
짜우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