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치에 집중하는 투자자가 되고 싶은 포커스 밸류s입니다.
그간 회사 업무와 육아를 핑계 삼아 월부에서 멀어져 있었는데요.
월부 10억 달성기를 샅샅이 훑어보며 ‘월부의 환경안에’ 있는 것의 중요함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어 강의를 알아보았습니다.
그렇게 마침 최근에 신규로 생긴 신도시 투자 기초반이 2기 강의가 열렸습니다.
신도시의 경우 수도권에서 꼭 알아야 할 지역이기에 기대가 매우 컸습니다.
강의에서 배운 것을 통대로 앞으로 신도시 앞마당을 하나하나 채워가며 모두 갖도록 해보겠습니다.
(종잣돈이 적어서) 수도권 외곽투자 (?)
수도권의 다른 단지 사례를 보여 주시면서 가격 상승에 차례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인고의 시간 3년 vs 10년..!!
수도권 소액투자도 우선순위가 있다(강남 1시간)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1기 신도시 아파트, 기억하는 방법
이건 임보를 경험하신 모~든 사람들이 극히 공감하는 내용이서 눈이 번쩍 떠졌습니다.
딱 제 이야기를 하는 기분이었는데요,
임장 다니면서 하나 하나 포착하는 느낌으로 단지를 50개 100개 보다보니
이 단지가 저 단지같고 머리속에서 뒤죽박죽이었습니다.
이처럼 돋보기 보듯이 하는게 아니라 스카이뷰로 아래 내려다 본다라는 생각으로 하라는 말이 크게 와닿았습니다.
평촌 vs 서울 // 강의에 나오는 지역은 다 좋아보여요
이 부분은 강의 설명회를 통해 깨진 제 선입견이었는데요.
어느 지역만 투자가 가능한게 아니라 입지가 좋은 곳(가치)은 모두 앞마당을 가지고 있게 되면
시세트래킹(째려보며 모니터링) 하다가 월척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들의 영원한 고민, 임장보고서
앞서 단지 기억하는 법과 마찬가지로 겪어야할 숙명과 같은 임보!
저의 상황과 너무 같아 약간,, 아니 많이 찔렸습니다.
나름 합리화할 수 있는 재정비 시간, 밀렸던 복습,,
결국 ‘월부의 환경’에서 멀어지니 지속하지 못하고 다른 것에 눈이 가더라고요
결국 해내는 방법
월부 10억 달성기에서 공통적인 사항인데요. ‘환경 안에서’ 꾸준히.. 아니 지독하게..
오늘은 양파링 멘토님의 신도시 투자 기초반 오프닝 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이번 신도시 기초반 강의에서 목표하는 것은 수도권의 지역 분석 방법을 배우고
24. 11월까지 앞마당 2개 돌파(분당, 평촌)을 하는 것 입니다.
(24. 12월에는 서울기초반을 수강하며 서울&수도권의 가치를 배워가겠습니다)
2025년말까지 1호기를 선정하고 자가(임대 중)를 매도하여 투자하겠습니다.
너바나님 그리고 멘토님, 튜터님 소중한 가르침을 배울 수 있게 월부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포커스밸류s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