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1.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집을 보는 순서에 대해 말해주신 점이 특히 와닿습니다.
예전에 저는 입지가 좋다는 것은 여러군데서 익히 들어서 알고 있었으나, 도대체 입지가 좋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 지는 알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여기가 좋다 싶다가도 또 저기가 좋다고 하면 거기가 좋은 것 같고.....
그렇기 때문에 내집마련을 하는 것에 너무도 망설이고 있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신축이 가장 좋은 것인줄 알았고, 역세권에 무조건 있어야 가격이 오른다고 생각해 왔습니다.
자음과모음님의 강의를 들으며 제가 가지고 있던 얕은 지식이 부끄럽게 느껴졌고,
이번기회에 알게 되어서 너무도 감사한 마음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강남으로 이어지는 길 이라는 점, 역세권이 가장 중요한 요소는 아니라는 점, 지금 내가 현재 봐야할 것은 신축의 유무가 아니라는 점. 마음속 깊이 기억하고 집을 선택할 때 최우선 요소로 생각하겠습니다.
2.적용해보고싶은 점
자음과 모음님의 강의를 들으며 이미 남편과 저는 적용을 해보고 있습니다.
집을 고민해 보면서 제일먼저 남편과 하는 일은 강남까지의 교통편을 알아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있는 주말에 임장 지역으로 같이 나들이를 가보고 맛집, 공원을 찾아서 동네 분위기를 한껏 느껴보려고 합니다. 상가를 보며 자모님이 말씀해 주신 사항들을 하나하나 적용해 보겠습니다.
(신기하게도 이젠 건물을 보면 학원유무와 소아과가 있다면 유모차를 먼저 확인하게 됩니다.)
그런 다음 다음주 평일에 시간을 내어 제가 그 지역을 돌아보고 부동산도 찾아가보자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아마도 자모님의 강의가 아니었다면 이런 실행을 계획하기 어려웠을 것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3.자음과 모음님의 강의를 들으며
왜 이제서야 자음과 모음님의 강의를 듣게 되었을까요.
너무도 귀에 쏙쏙들어오고 재미있는 강의 였습니다.
저는 강의를 듣는 5시간동안 진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집중해서 들었답니다.
그냥 마치 언니가 이야기해주는 그런 느낌의 강의였는데, 핵심은 다 들어있었습니다.
이런 강의를 제가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영광이었다고 밖에는 말을 못할 것 같습니다.
남편과도 어제 내집마련에 대해 많은 상의를 하였는데 예전처럼 다투거나 서로 답답해 하는 것이 아니라,
지역을 보면 길을 훤히 잘아는 남편은 저에게 지역주변을 설명해 주고,
저는 자모님의 강의를 하나하나 적용해 보는 법을 말 해보면서
내집마련에 대한 건설적이고 깊은 대화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예전엔 남편은 길눈이 없는 저를 답답해하고 저는 돈이 어딨냐며 남편을 탓하기 바빴어요 ^^;
1주차에 너나위님의 강의를 들으며 예산을 정확하게 수립하고
2주차에 자음과모음님의 강의를 들으며 지역을 보는 눈을 길렀습니다.
3주차 강의도 너무 기대되고 내집마련 강의를 만들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