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 23.10.24

2강 자모님의 강의는 정말정말정말 유익했다! 퇴근하고 피곤한 상태로 강의를 켜도 자모님의 강의를 듣고 있다보면 피곤함은 사라지고 집중하여 필사하며 강의 듣는 내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다!


우선, 지역에 대한 감이 생겼다. 현실적으로 서울이랑 수도권 모든 지역을 살펴보는 것은 어렵다. 그렇다고 내 예산에 맞는 지역만 살펴보면 선택지를 넓히기 어렵고 나에게 가능한 지역도 놓칠 수 있다. 그런데 자모님께서 이 지역, 저 지역 비교해주시고 정확한 기준을 알려주시니 지역에 대한 기초적인 이미지가 머릿속에 들어왔다.


그리고, 내 집 마련을 할 때 현명한 선택을 하기 위한 '객관적인 기준'을 아주 정확하고, 명료하게 알려주셨다.

그 기준이 복잡하고 어려운게 아니라 간단명료해서 실제로 적용해보면서 단지들을 비교해보기 쉬웠다. 하나의 고정된 프로세스인 느낌이었다. 이 기준으로 계속 여러 단지들을 비교해보니 어느순간 직접 가서 내눈으로 비교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과제도 해야하니 직접 임장도 해보았다!


임장을 가기 전, 간단한 조사를 해서 a4용지에 정리를 했다. 단지에 대한 정보, 단지 지도, 그 지역 지도, 호가, 실거래가, 최고가, 주변 환경(학교, 편의시설), 교통, 남자친구 직장(강남)까지의 교통, 현재 나온 매물의 동호수 등 내가 조사할 수 있는 모든 내용을 정리했다.

금요일에 퇴근하고 몸은 피곤하고 날씨는 좋아서 주말에 놀고 싶었으나, 꾹 참고 남자친구랑 같이 임장을 갔다!


임장은 총 3지역, 4개의 부동산, 그리고 운이 좋게 시간이 맞아서 집도 3개나 볼 수 있었다!

부동산에 들어가기까지 너무너무 걱정이 많았다. 아직 나이도 어려서 괜히 부동산 사장님 기운에 눌릴 것 같고, 말도 잘 못할 것 같고 어색할 것 같고,, 이런 소심한 나를 이끌고 남자친구가 부동산 가자고 해서 갔는데, 사전조사를 열심히 해서 인지 생각보다 질문도 많이 했고, 궁금한 내용도 다 물어본 것 같다 ㅎㅎ 덕분에 자신감이 상승해서 하루에 부동산을 4곳이나 들려서 명함도 다 받아놨다!

그리고 확실히 네이버 거리뷰로 볼 때보다 직접 현장에 가보니 배우는 점이 정말 많았다. 내가 생각했던 분위기랑 정말 다른 곳도 있었고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좋았던 곳도 있었다. 임장 전과 후에 3 지역의 순위에 변동이 생겼다!

현장에 가서는 자모님께서 알려주신 교통, 환경 등의 기준으로 계속 비교해보고 노트에 필기했다. 주변 학군이나 인프라에 대한 내용은 부동산 사장님께서도 자세하게 들을 수 있었다.


자모님의 강의를 듣고 앞으로 내가 해야 할 일, 지역이나 단지를 평가할 때 알아야 할 기준,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배울 수 있었다. 그리고 자모님의 목소리에서 많은 동기부여를 받았다. 정말 모든 걸 알려주시는 열정을 보고 '이 방법은 정말 맞구나. 내가 믿고 따라해도 되구나.'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그래서 나도 더 자신감이 생긴 것 같다. 마지막에 자모님께서 우리가 갖는 2가지 의심에 대해 말씀해주셨다. 그 중 나는 방법에 대한 의심이 많은 편이었는데, 이 강의를 듣고 그 의심이 아주 많이 사라졌다. 방법에 대한 자신감을 주신 자모님 감사합니다 !! 방법을 배웠으니, 앞으로는 이 방법을 계속 계속 반복해서 11월 초까지 단지 리스트를 20개로 만들어서 엑셀 파일에 정리를 쫙 해놔야겠다!!


댓글


연핑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