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안녕하세요 .행복한 투자자 딱다구리입니다.

이번 강의의 핵심은  

"투자 시 가격보다 중요한 것은 

아파트의 가치이고 아파트의 가치를 알기위해선 임장과 임보가 선행되어야한다!"

이라 생각합니다. 아파트의 가치를 알아야 아파트의 우선순위를 세울 수있으며 

그 우선순위로 내가 가진 투자금안에서 가장 좋은 물건을 매수할 수 있음을 

다시 한번 더 깨닫는 1강이었습니다.

 

[앞마당의 필요성 / 임장의 목적] 

느낀 점 :  부동산은 결국 수요싸움이다. 사람들이 여기로 이사를 오고싶어 할까? 살고싶어할까? 

에 충족이 되어야한다.  그 동네 사람들의 선호를 알기위해서는 

이 아파트가 얼마나 사람들이 좋아하는지를 직접 알아봐야한다.

주관적인 느낌으로의 아파트 선호도가 아닌 객관적인 기준으로 사람들의 선호도를 알아야 비교평가를 할수있다. 

 

내가 살고있는 지역에서도 사람들이 좋아하는 동네가 따로있다. 

좋아하는 동네에서도 사람들이 유독 더 좋아하는 아파트 단지들이 따로 있다.

그것을 찾아내는게 임장이라 생각이 들었다. 

내가 직접 해당 구를 걸어다니면서 사람들의 모습, 어떤 상가가 입점해있는지등을 통해

어느 동네를 가장 좋아할지를 파악하고 어느 단지를 좋아할지를 파악하여 

내가 가진 투자금 안에서 가장 좋은 것을 투자 할 수있도록 만드는것이 앞마당이라 생각이들었다.  

 

적용 할 점 : 분위기 임장시 사람들 보는게 쉽지않았다. 이번 강동구 임장 시 사람들의 모습을 보려는 목적의식을 가지고 봐야겠다. 

오로지 눈과발에 집중하는 것! 핸드폰 보지않는 것! 그리고 더 중요한것은 

조원들께 “ 여기어때요? ” , “아까 거기보다 여기가 더 나은가요?”라고 많이 물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임장의 방법]

 

느낀점 : 분위기 임장을 통해  생활권을 나누고  사람들이 좋아하는 동네를 찾아내어 투자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 ! 

단지 임장을 통해 디테일의 차이를 발견하여 단지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 ! 

 

그러므로 현장에 있을 때는 누구보다 눈과발에 집중하여 임해야한다고 느꼈다.

그리고 동네에 사는 사람들이 어떤사람들인지, 어떤차를 타고다니는지, 어떤 옷을입는지도 유의깊게보며 

그 단지 혹은 동네를 유추 해봐야함 

 

결국 나라면 어디살고싶지? 를 생각하면서 임장에 임해야겠다. 

 

적용 할 점  : 단지 임장 시, 역/초등학교/버스정류장에서 단지까지 얼마나 걸리는지에 집중을했지만 시간은 집에서 네이버지도로 할수있으므로 걸어가는 과정의 스트레스를 확인해야한다는 점!! (발과 눈에 집중하자!) 

외제차가 많이 있냐없냐를 통해 그 단지에 어떤 사람들이 사는지 파악해보자! 

 

 

나의 투자금으로는 좋은 생활권, 좋은 단지 투자가 어려울 거다.

좋다/나쁘다가 아닌 

내가 가진 투자금에서 가장 좋은 물건이 무엇인지 생각해봐야한다. 

언제나 투자자마인드로 생각해야함을 잊지말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