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실전준비반 1주차 강의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실준반 강의는 크게
앞마당의 필요성
임장의 목적
임장의 순서
임장방법
FAQ 로 나누어 진행해 주셨습니다.
앞마당의 필요성>
앞마당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해 주셨습니다. 같은 고기라도 여러가지 고기를 보고 결정하면 더 좋은 고기를 고를 수 있듯이 투자도 마찬가지 입니다. 내 앞마당을 늘려서 그 중에서 내가 감당 가능한 저평가된 가치있는 물건을 고르면 되는것이고 그럴라면 비교군이 될 수있는 앞마당이 많은게 좋은거겠죠?
임장의 목적>
임장을 하는 이유에 대해서 그리고 임장을 가서 해서는 안 될 행동을 분명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특히 하지 말아야 할 행동에 대해서 설명해 주신 것이 가장 기억에 남았습니다.
제가 그런 행동들을 하고 있었거든요.. ㅎㅎ.. 많이 반성이 되었습니다.
임장의 순서>
임장 순서는 머리로는 안다고 생각 했지만 막상 다시 배우니 내가 배운대로 하지 않고 있었구나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순서에는 이유가 잇다.
임장 방법> 저는 특히 매물임장이 가장 기억에 남았습니다.
매임이 가장 큰 허들이라고 생각을 했었고 강의를 보면서 매임을 다시 복기할 수 있는 시간이 너무 좋았습니다.
마지막
항상 유디튜터님 께서는 수강생의 마음을 너무 잘 알고 있고 어쩜..필요한 말씀만 해주시는지..
많은 위로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근래 의심이 많이 들고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 문득 들 때가 많았습니다.
모두가 그렇고 당연한 거고 본인도 그랬고 투자를 잘 하려는 생각보다 오래 하려는 방향으로 가라는 말씀이
많은 위로가 되었습니다.
월부에 입성 한지도 벌써 7개월이 되어가네요. 기초 강의를 모두 듣고 슬슬 재수강하는 강의들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실준반 재수강은 사실 고민이 많이 되었습니다.
‘어차피 다 배웠던거고 임장 갈 수 있고 임보도 써왔잖아 또 들어야하나?’
라는 생각이 부끄럽지만 앞섰습니다. ‘그래도 월부환경에 있자’ 라는 생각으로 재수강 실준을 신청하였고
사정상 강의를 듣기 전에 조원님들 없이 혼자 분임을 가게 되었는데요.
분임을 혼자, 지방을 한다 는것이 처음에는 두려웠지만 “에이 뭐 해봤던 건데 ” 호기롭게 분임을 진행하였습니다
ㅎㅎ
분임후..
돌아오는 기차안 에서 어안이 벙벙하더군요.. 뭐지.. 나 뭐하다 온거지? 해왔던 건데 왜.. 덜 본거같지.. 생활권 구분이 왜 애매하지..?
라는 생각에 무거운 마음이 앞섰습니다.
부랴부랴 강의를 오늘 완강을 했고 왜 강의부터 보고 임장을 가라고 하신건지.. 다시 한번 뼈저리게 느끼게 되었습니다.
배운거와 내가 제대로 행하는거 와는 정말 다른거 라는것을 느꼈습니다.
1주차 강의만 잘 보고 갔더라면.. 혼자 하더라도 분임을 이것보단 잘 할 수 있었을 텐대…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 다시 한번 느끼는 조원님들의 소중함…)
이번 1주차 강의는 그래서 저에게 더 크게 와 닿고 그만큼 기본기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강의였습니다.
댓글
강의후기보러와서 분임후기 보고갑니다~ 멀리 지방에 임장오는것도 대단하시지만 혼자 하실려고 맘먹고 와서 행동한거네 자극 받고 갑니다 ! 7개월짼데 전 1년 넘으신줄요 ㅎㅎ 너무 잘하십니다 ㅎㅎ아참 대문 잘쓸게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