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매일 나아가고 싶은 나아가다입니다 ^^
임장의 사용 설명서
실준반 1강을 들으며, 권유디 튜터님께서 ‘임장(발로 하는 것)에 대한 사용 설명서’를 만들어 주셨다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9월에 28기 실전반을 수강하면서, 내가 이것을 왜 하고 있는 지에 대한 ‘WHY’를 찾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배우고 느꼈는데요.
발로 하는 임장(분임, 단임, 매임)을 내가 왜 하고, 무엇을 해야 하며, 또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하는 지 정확하게 짚어 주셔서, 그간 제가 잘 하고 있는 지 아닌 지 점검해볼 수 있었습니다.
앞마당을 만들 때, 임장 + 임보를 통해 지역에 대해 알아가게 되는데요. 임장(현장에서 발로 뛰기)을 할 때는 현장에서만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할 것도 강조해주셨습니다. 그간 임장을 하면서 사진을 찍기 보다는 현장의 느낌에 집중하려고 했는데, 생활권의 특성이 있는 곳들은 사진으로 남기고 다시금 살펴보면서 좀 더 디테일하게 봐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임장의 목적
임장을 하는 목적이란, 지역의 생활권의 우선 순위, 단지별 우선 순위, 단지 내 매물의 우선 순위를 알고 이것을 가격과 비교해보면서 가치 대비 가격이 싼 매물을 찾아 투자로 연결 시키는 과정임을 생각할 때, 가치 대비 가격이 싼 것을 찾는 것이 중요하므로 임장하면서 ‘좋다 싫다’로 구별하면서 투자 제외 단지를 걸러내면 안된다고 얘기해주신 것에서 저를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지난 상승장에서 서울의 가장 후순위 단지 또한 가격이 올랐던 것을 짚어 주시면서, 투자 안하고 싶게 생긴 단지도 투자 대상이 될 수 있으나, 다만 우선 순위를 점검하고 상위 순위에 있는 단지들부터 투자해야 함을 강조해 주셨습니다.
앞마당의 단지를 붙여서 계속 비교하는 연습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투자 물건을 찾을 수 있다고 예시도 들어주셨는데요. 제가 다녀온 지역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세 단지를 붙여볼 생각을 하지 못했는데, 함께 비교하며 가치를 짚어 주시는 것을 보면서 앞마당 비교에 좀 더 집중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치와 투자
투자에 있어 매수가 가장 쉽다고들 이야기 합니다. 매수 역시 가치 대비 가격을 제대로 알아야 내릴 수 있는 결정이지만, 이후 매도나 갈아타기 등 결정을 이어나가고 또 확신을 갖기 위해서는 가치를 비교하고 정확히 알 수 있어야 가능한 일이기에, 이번 앞마당을 잘 알아보고 다른 앞마당과의 비교도 명확히 해낼 수 있도록 가치 알기에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임장지에서 단지 분석을 하면서 거래량을 비교해보고, 거래량이 많은 단지를 보다 선호도가 우선한 단지로 파악하기도 했는데, 강의에서 거래량이 적거나 없더라도 가치 대비 가격이 싸면 되는 것이므로 거래량에 집중하지 않을 것을 조언해주셔서 단지에서 봐야할 것을 다시금 체크할 수 있었습니다.
한 번 듣고 끝낼 것이 아니라, 복습해서 해야할 것 / 하지 말아야 할 것을 제대로 가르고 몸에 익혀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시금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TO DO
-임장지 선호도 파악에 집중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