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선)의 아름다운 내집마련 프로젝트🏠

 

1. 내가 살고 싶은 드림하우스, '나는 반드시 2034년도까지 서울 서초구 메이플 자이에 입성할 것이다'

 

 

나의 드림하우스: 서울 서초구 잠원동 60-3번지 메이플자이 33평A1

 

‘나는 반드시 2034년까지 메이플자이 33평에 입성할 것이다!’

 

2. 현재 나의 내집마련 가능 예산을 스스로 계산하기

 

 

현재 예산 : 4000만원

대출 가능한 금액 : 1억 6000만원

최종 금액 : 2억 380만원

조금 무리 가능한 최종금액 : 2억 4000만원

 

3. 내가 감당 가능한 예산으로 살 수 있는 아파트 중 후보로 생각하고 싶은 단지 5개 단지

 

제가 감당 가능한 예산이 적어 서울에서는 찾을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경기도로 넓혀서 확인해 보니 가능한 아파트가 나오게 되었고 강의에서 알려준 지역으로 찾아보고, 제 현재 직장이 서울 종로구로 3호선 라인으로 가능한 지역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현재 감당 가능해 0살 수 있는 아파트 중 관심을 가지고 눈 여겨보고 싶은 단지는 군포의 퇴계주공3단지, 설악주공, 금강 주공아파트이고,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는 신원당 태영2단지와 9단지아파트 입니다.

 

위와같은 과제를 하면서 내 종잣돈이 터무니없이 부족하고 더 많이 모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유투브를 보면 취업후 5년이 지난 시점에서는 1억 정도는 들고 있어야 한다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또 누군가는 지금 30대는 연애도, 결혼도, 부모님도, 친구도 직장도 신경써야 할 일이 너무나도 많은데 돈은 언제 모으고 있냐는 말도 들었습니다. 모두다 정답일수도 정답이 아닐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모토는 원하는게 있으면 공부하고 행동하라 입니다. 이말에는 결과가 중요한게 아니라 내가 원하는건 공부하고 공부했으면 조금이라도 몸을 움직여서 행동하는게 먼저라고 생각을 합니다.

결과가 좋지 않아도 나는 최선을 다했고 그 과정에서 교훈을 얻었다면 다시 일어설수 있는 힘이 생긴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동안 제가 원하는 것을 제 스스로 해왔다고 생각을 합니다. 앞으로 부동산이 얼마나 오를지 떨어질지 몰라도 저는 현재 종잣돈을 많이 모으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러면서 부동산 공부도 틈틈히 하면서 원하는 종잣돈의 금액이 모이게 되면 그동안 공부했던 부동산 지식으로 내집마련을 해 보려고 합니다. 어떤게 맞는지 아직 첫 강의만 듣고서는 잘 알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강의를 끝까지 완강하고 과제도 성실히 하면서 부동산에 대한 기초를 알아가고 추후 필요하다면 내집마련 중급반 열반스쿨 등등 부동산과 관련된 강의를 들어보려고 합니다.

제가 잘 하고 있는지 지켜봐 주세요!!

 

P.S. 저도 누군가를 가르치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직장에서 교육자로 나아갈지 다른 취미로 나아갈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댓글


윤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