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오프라인 강의가 가능하게 되었다구?”
두근두근.. 그 간 기초강의를 열심히 쭈욱 들어왔는데 한바퀴를 돌아 마지막에 접하게 된 마지막 기초강의 내집마련 기초반..
더 나은 내집마련을 위해 지난 2월 시작했던 내집마련 중급반 이후 그 동안 나에게 있었던 변화와 전세를 재계약하면서 월세살이 처럼 변경하여 진행한 거주분리를 통한 1호기 마련.
그 뒤에 다시 듣는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를 들으면서 가진 나만의 목표.
무엇보다도 그렇게 정했던 나의 다음 강의인 내집마련 기초반은 대기자 추가로 오프라인 강의를 듣게 되면서 하나가 더 추가 되었습니다.
멘토님들을 직접 영접(?) 할 수 있는 영광을 얻는다는 것~! :)
‘꼭 앞자리에서 그 기운을 꽉채워서 받아야지~!! 책에 싸인도 받고..ㅎㅎ’ 라고 마음먹고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책을 가방에 꼭 넣어서 강의장으로 향했습니다.
온라인으로 받는 기운보다 훨씬 마음에 닿는게 많은 것 같아서 오랫만의 초롱한 눈빛으로.. 물론 학창시절이 아니면 하지 않았던 엉덩이가 무거워져야 하는 강의장에서의 하루종일을 견뎌내어야 했지만..
첫 강의장에 들어오는 너나위님의 굳은 표정 때문에 당황한 시작이었지만
너나위님의 수업내용 하나하나 가슴에 새깁니다.
‘멍든사과’처럼 넘기지 않겠습니다.
‘전 결과를 내고 싶습니다’ 라고 했던 그 진심을 가슴에 새기겠습니다
내가 남들보다 잘하는 것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내가 추구하는 인생에 대해 비전보드를 다시 보면서 다시금 정리해보고
가장 부족한 부분 부터 내가 할 수 있는 것부터 하나하나 서서히 그리고 계속적으로 채워갈 수 있는
그래서 가끔의 스트레스를 즐겁게 받아들이고 또 무너지지 않게 휴식하면서 장기적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는 제가 되어 보겠습니다.
월부를 조금 일찍 알았었다면 훨씬 더 성장한 내가 되지 않았을까 생각을 하기도 하지만
지금이라도 알아서 참~ 다행이다 라고 생각하며 그렇게 인생을 의미있게 채워나가 보려 합니다.
초심을 다지는 다시 기본을 돌아본 시간 그 가운데 진짜 기본은 언제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음을 느낍니다.
1주차 강의 긴 시간 지치지 않고, 그 자리에 이끌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네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