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1번째 강의 : 투자하는 사람은 내가 어려운 것은 ’숙달‘되지 않아서 그렇구나 라고 인식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반복, 완성의 경험을 늘려나가는 것으로 진짜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임장시 첫 지역을 시작할 때마다 설렘과 새로운 지역은 알아가는 재미로 어려움을 극복해나아갈 수 있는 태도를 가지겠습니다. 그리고 투자할 수 있을 때까지 임장보고서를 쓰도록 하겠습니다.
2번째 강의 : 투자에 꼭 필요한 지역분석시 지도보고 파악하기, 지적편집도, 인구 자료 활용하기, 도시기본계획등등 해야 할것이 많고, 이렇게 세세하게 작성하니 걱정이 앞섭니다. 초보투자자로 완벽이 아닌 완료하겠다는 마음으로 작성해 보겠습니다.
3번째 강의 : 예시로 도시기본계획에서 생활권 발전 방향 확인하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되어 흥미로웠습니다. 위치가 인접한 지역과 상대적으로 소득을 비교하여 위상을 확인하고, 부동산 구매력을 가진 비율이 많은지도 확인하여 보고서에 작성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4번째 강의 : 직장의 양이 좋으면서 질이 떨어지는 경우는 부동산 구매력을 끌어 올리지 못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5번째 강의 : 학군, 환경, 공급에 대해 구체적인 강의가 좋았습니다. 공급물량 예을 들어 주시면서 하시니 더 많은 관심과 머리에 쏙쏙 들어왔습니다.
6번째 강의 : 자모님께서 시세지도 그리기 중요성을 강조하셨는데, 시세지도 그리기와 동별 시세그룹핑은 꼭 하도록 하겠습니다.
7번째 강의 : 비교평가하고 1등 뽑기가 어려워 보이고 해야 할 일들이 많아 보이지만 초보투자자의 모습으로 하나둘씩 차근 차근 임장보고서 완성을 꼭 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제가 있을 때 긍정적으로 바라보려하고, 이 모든 것에 늘 감사하려는 태도을 내 삶에 장착하겠습니다.
자모님의 시원한 목소리와 성량에 귀를 쫑긋하고 강의 들을수 있었습니다. 열정에 감사드립니다.
’나 피오니는 해내는 사람이다‘
난
한다. 해낸다. 된다
댓글
오월의피오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