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투기3기 3시세끼 투자공부 6년만에 3대부자 될 조~! 코코안나] 2주차 강의 후기

신투기 2주차 강의는 양파링님 강의였습니다.

현재 서울만큼의 위상을 가진 곳이며 앞으로 더 좋아질 곳, 아직 가격이 덜 오른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는 기회가 있는 A와 B지역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2주차 강의때는 지금 제가 임장중인 지역을 설명해 주시면 좋겠다라고 기대를 하고 있었는데 그 지역이 아니어서 살짝 실망하긴 했지만 이지역들도 언젠가는 앞마당을 만들어야 할 곳이기에 미리 공부 한다는 생각으로 강의에 집중하려고 노력 했습니다.

 

서울과 경기도를 두고 어느지역에 투자할래? 했을때 당연히 서울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서울에 투자하는게 제일 입지 좋은 곳에 투자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행정구역이 중요한게 아니라 단지대 단지로 비교해서 투자금이 적게 드는 더 좋은 단지에 투자해야 한다는 것에 새로운 깨달음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서울이라고 무조건은 아니구나.. 경기도여도 서울보다 더 좋은 가치를 지닌 단지를 찾아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알 수 있었고 비교평가를 위해 앞마당을 빨리 넓혀 나가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가장 와닿은 것은 ‘변화 가능성’이었습니다. 그 지역의 앞으로의 변화 가능성이 있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구분하면서 변화가능성이 쉽지 않은 부분에서 변화 가능성이 생긴다면 그 지역의 입지 가치에 플러스로 적용할수 있다는 점.  지금 임장하고 있는 지역도 미래의 변화가능성이 큰 지역으로 현재 재개발, 재건축이 활발히 진행중 이어서 곳곳에 공사중이라 어수선한 분위기 이지만 앞으로 공사가 완공된다면 생활환경이 쾌적하게 변화할 가치가 더 좋아질 지역이라 이해가 더 잘되었습니다. 앞으로 변화할 가능성까지 생각하면서 그 지역의 가치를 판단해야 하다는 점 명심 해야겠습니다.

 

입지 좋은 지역의 구축 단지도 투자 가능하다. 땅의 가치를 보자. 신축단지의 가치는 연식이 오래되면서 사라질 수 밖에 없다 그러면 남는건 땅의 가치다. 넉넉치 않은 투자금으로 투자처를 찾다보니 신축 단지들은 투자금이 많이 들어 접근할 수 없는 상황이라 구축단지 중에서 투자를 진행해야 할것 같은데 구축단지는 눈에 들어오지 않고 신축단지만 좋아 보이는 상황이었습니다. 결국은 땅의 가치를 보고 투자해야 한다는 것, 눈앞에 보이는 것만 보고 판단하려 하지 말고 높은 곳에서 내려다 보듯 넓게 보려고 노력 해야겠습니다. 

 

이번 강의 두 지역을 완전 분석해주셔서 빠른 시간안에 앞마당으로 만들고 싶어졌습니다. 

준비해주신 꼼꼼한 강의 자료에 감탄하였고 긴 시간 힘들게 강의 해주신 양파링 강사님께 감사드리며 신도시에서 꼭 투자 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 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코코안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