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3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47기 2조 레닝]

  • 23.10.25

실준은 정말 남다르다. 이래서 실전을 준비하는건가 싶었다.

자모님이 처음에 3주차엔 코크님이 임보와 임장 입지를 연결하는 이 내용이 정말 중요하니 잘보고 이해하라고 하셨는데,

정말 이해가 쉽게 코크님이 설명해주셔서 너무너무 즐거운 강의였다.

(그리고 코크님이 지방에서 시작한 분이여서 너무 안심이 되었다! 나 수도권부터 해야하나 너무고민이였는데!)


2주차 임보까지 쓰면서도 그래서 이게 뭔데 아니 이렇게 까지 해야 해?? 나무위키..? 의미있어?

하면서도 꾸역꾸역 의미있겠지... 하며 열심히 했는데.......


와우...!

정말 달랐다. 특히 이번 임장+임보는 단지분석이였는데, 정말 단임을 다니며 정문, 후문이 이런 느낌이 난다고..? 코크님이 보라고 한 이유가 있구나... 왜 손품과 발품이 필요한지 이해했다.

분명 좋은데 손품에선 좋은게 표가 나지 않을 수 있고 발로 가봐야 이해하는데, 발로만 다니면 중요한걸 놓칠 수 있으니!

둘 다 정말 열심히 해야겠구나 이제야 이해가 좀 간다.


수도권에선 뭘 집중있게 봐야하는지, 광역시는 어떤지, 지방과의 차이가 뭐가 있는지 자세히 알려주어 머리로 이해가 가지 않는 그 사람의 생활권을 이제는 조금 이해 할 것 같다.


조금 어려울까 싶으면 투자사례로 이야기 해 주시는데, 여태 강의를 들으며, 음..그래.. 그래서 이건가..? 하는 부분이

이젠 강의를 들으면서 코크님이 그래서 이건 어느게 더 비싸겠나요?

라고 물으시면 열심히 여기요!! 이게 비쌀거예요! 하고 대답하는 경지에 이르렀다.


이제는 좀 더 재미있게 사전준비~실전투자준비까지 해당 순서에선 무엇을 해야하는지 버벅여도 나아가는 방법을 배운것 같다.

특히 시세분석! 이건 해봐도 무슨 의미가 있나.. 이게 도움이된다고? 하라니까 그냥하자... 하면서 억지로 했는데...

와..의미가 다 있구나 다 해야 하는구나 이렇게 이해하는거구나.. 하고 막막한 상황이 그냥 뚫려버렸다.


내가 이걸 이해한다고? (사실 제대로 이해 못했어도 난 너무 즐겁다 조금은 안 것 같아서)

이제부터 임보 하나하나 만들어 갈때마다 코크님 자료 보면서 해야겠구나 이런 해답지가 있구나 든든하다.


아직 비교평가는 직접적으로 해 보진 않아서 어렵지만, 나는 이미 예습을 했잖아? 다음주가 무섭지가 않다.

감사합니다 코크님 실준하면서 무서운 주의 시작이다 이런 느낌이였는데 이젠 든든합니다.


그리고 진짜진짜 막막하던 전세 놓는법 이거 나만 모르고..나만 바보고 나만 띨띨이고 경제는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인가 좌절했는데 알려주셔서 행복하다... 나 투자해도 전세는 놓겠구나.. 아직은 아니지만 나중이 든든하다. 중요한 부분 놓치지 않은것 같아요.


열심히 하자 나자신 아자아자!!



댓글


그릿꿈부
23. 10. 26. 00:39

레닝님 멋져요 ~~ 남은 4주차도 화이팅입니다!

쎈타인
23. 11. 01. 00:35

마치 레닝님에 제 옆에서 강의에 대한 의견을 말씀해주시는 것처럼 그 생각을 생생하게 적어주셨네요. 아님 클로바노트로 말씀하신 것을 텍스트 변환하신건가? ㅎㅎㅎ 제가 느낀 것과 거의 비슷한거 같습니다. 저도 특히 단지 정문과 후문의 느낌차이를 보았을 땐 단지임장에서 디테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던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레닝님의 생각 잘 보았습니다. 이렇게 느낀 것들을 투자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저도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