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자모님의 강의가 끝났다. 자모님은 오프 모임 안하시나? 꼭 만나뵙고 싶다. 제가 월부를 지속할 수 있는 용기를 주시는 분이라고 ㅎㅎㅎ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아직 1호기를 하지 못해서 인지, 월부 초반에는 달라지고 성장해가는 내가 너무 뿌듯하고 기뻤지만

1년이 지난 지금 나는 성장하고 있는 건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정체 되어 있고, 내가 잘 하고 있는 건가 하는 생각이 드는 이 시기에 실준을 재수강 하게 되었다. 

 

 성장하기 위해선 그동안 임보 10장을 썼다면 20장에 도전하고, 매임과 전임 목표 숫자를 그 전보다 높게 잡으라는 강사님의 말씀이 떠오르고, 그전에는 ‘에이 이 정도까지 하긴 어렵지’ 했던 나인데 이번에는 지난달보다는 나은 내가 되고 싶었다.  계기가 있던 것은 아니었는데.. 좀 더 나아가고 싶다 라는 생각이 크게 들었다. 계절이 바뀌어가고 4분기가 되어서 그런가.. 아무튼 요상한 성장 욕심에  그동안 조모임하면서 임장 팀장 역할을 한 적이 없었는데, 이번에는 도전하고 싶은 마음에 지원했다. 

 

 역시 더 지도를 한번 더 보고, 점검하고 시간을 투자하는 날 보고 잘 했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조원들한테 받기만 했는데 무언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생각에 기쁘기도 하고. 

이번 임보강의는 임보에 녹여야하는 지역 분석/입지분석 하나 하나 요소를 상세히 설명해주시고, 어떤 생각을 남겨야하는 지 목적이 무엇인지 알려주니까. 정말 내용이 알찼다. 임보를 작성하면서 놓쳤던 포인트들, 생각 정리가 되었고.

 

  • 특히 1등 부터 100등까지 줄세우기 하는 것이 아니라 더 선호도가 있는 단지가 무엇일까를 정리하는 작업이라는것
  • 비교 분석시 3개-4개정도만 추려서 비교 평가한다는 것 (오히려 많아지면 비교가 어려움) 
  • 시세지도가 가장 중요하니, 시간이 없어도 꼭 ! 지도에 가격을 올려보라는 것.

유념하고 지속적으로 적용해봐야겠다. 

나는 할 수 있다. 한다. 해낸다. 된다!


댓글


스텔라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