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알게된 점
자음과모음님은 임장보고서를 왜 써야 하는지부터 어떻게 써야 하는지까지 자세하고 꼼꼼하게 알려주셨다.
임장보고서를 쓸 때 기억해야 할 점은 임장보고서가 목적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라는 것이었다. 투자를 하기 위한 실력을 쌓기 위해서 임장보고서를 쓰는 것이지 임장보고서 자체가 목적이 되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임장보고서를 완성 못해도 계속 반복하면 투자를 할 수 있는 눈을 키울 수 있기 때문이다. 결국, 임장보고서를 쓰는 것은 지역과 가격에 대한 통찰력을 얻기 위해 하는 것이다. 임장보고서는 수단일뿐! 목적이 되지 않도록 하자.
깨달은 점
초보자가 임장보고서를 쓰는 것은 투자로 실패하지 않기 위한 안전장치라는 말이 와닿았다. 많은 부를 축적한 사람들의 경험담을 보면서 나도 저렇게 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도 생기지만 첫 투자에 큰 돈을 벌어 보겠다는 허황된 마음도 갖게 된다. 첫 술에 배부를 수 없듯이 첫 투자부터 크게 성공하기란 굉장히 어려운 일이라고 말한다. 많이 버는 것이 물론 중요하지만 초보 투자자에게 중요한 것은 실패하지 않는 것이다. 1년에 한 채씩 투자하기 위한 장기 프로젝트라는 생각으로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차근차근 강의에서 배운 대로 따라가야겠다고 생각했다.
적용할 점
1. 매일 성공 다짐하기 : 나 매직빈은 해내는 사람이다. 난 한다. 해낸다. 된다.
2. 원씽 정하고, 달성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