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도 들어도 끝나지 않았던 강의가 이제 끝났네요. 3일간 만났던 양파링님과 마지막이라니…😂
반드시 하나이상 포트폴리오에 넣어야하는 수도권 핵심지역.
월부에 들어와 매번 듣게되는 C,D 지역을 정말 요목조목 알려주신 양파링님 정말 감사합니다. 좋다 좋다 이야기는 많이 들었는데 정말 상세하게 입지분석 해주시고 특히 미래가치에 대해 이야기 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올해 상반기, 서울만 바라보다 서울이 날아가버려 상심했던 시기 C와 D에서 서울 못지 않은 수익을 낼 기회가 있었네요. 여전히 기회는 있습니다. C는 하락률이 여전히 크고, D는 C보다는 올랐지만 전세가가 올라줘서 C보다 투자금이 줄어있는 상황.
변화 가능성
우리가 선택해야 할 아파트는 계속 변화가 일어나며 앞으로 가치가 상승할 곳 이어야 한다.
변화가능성이라는 단어를 생각하느냐, 안하느냐에 따라 똑같은 시기에 낡아지기만 할 아파트를 살것인가, 더 좋아질 아파트를 살 것인가 그 차이를 가져올 것이다. 입지요소로 등급을 따지는건 현재의 등급이고, 그래서 이 지역을 오래 들고 가면 더 좋아질 지역인지 그대로 낡아질지역인지 꼭 생각하기. 일자리와 학군은 변화가능성이 낮고, 교통과 상권/환경은 변화가능성이 있다.
호재를 봐야한다고는 들었는데, 두 지역의 교통과 일자리 호재를 상세히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미래에 더 좋아지는, 꼭 투자하고 싶은 지역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전략에서 소형, 구축, 방2개, 복도식, 재건축/리모델링 예정단지 투자해도 될까? 등 정말 평소 갖고 있었던 질문들에대해 상세하고 명쾌하게 이야기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막상 또 눈앞에 닥치면 똑같은 질문을 할거 같지만 그래도 한번 정리하고 할 수 있다는 마음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C와 D는 사실 현재 내가 가진 투자금으로는 접근하기 어려운 지역이다. 그렇지만 충분히 가치가 있고 매력적인 지역임을 확실하게 알 수 있었다. 향후 C와 D에 투자를 하지 못하더라도 비교평가를 할 수 있는 지역으로서 꼭 알아둬야할 지역임에 분명하다.
댓글
우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