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매일 나아가고 싶은 나아가다입니다 ^^
실준반 3강은 코크드림님께서 임장지를 선택하는 방법, 비교평가 하는 방법, 매수 후 전세 세팅 과정, 인테리어 방법 등을 알려주셨는데요.
오랜만에 코크드림님 강의를 들으면서 투자의 본질 및 과정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특히 와 닿았던 부분은, 시세트레킹에 관한 부분이었습니다.
시세트레킹을 하지 않았다면 투자 기회를 잡지 못했을 것!
지방 워킹맘이자 종잣돈이 넉넉치 않았던 코크드림님께서 죽전에 3천만원 이내로 30평대 투자를 하실 수 있었던 기회를 포착한 것은 시세트레킹과 전수 조사 덕분이었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광주에서 매번 수도권, 서울로 매주 왔다갔다 하는 생활이 녹록치 않을 것이라는 생각은 누구나 할텐데, 그럼에도 앞마당을 꾸준히 만드시면서 그냥 만드는 것으로 끝내지 않고, 꾸준히 시세트레킹을 하고, 또 그냥 엑셀 정리로만 끝내는 것이 아니라, 해당 지역 전수 조사로 부사님과 매물에 대한 상황이나 가격을 확인하는 과정을 통해 매수 기회를 잡을 수 있었다는 것에서, 열심히 만들어둔 앞마당 시세트레킹과 전수조사의 중요성을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전 강의에서 해당 매물 매수에 관해 얘기해주신 부분에서, 원래는 20평대 매수를 고려했지만 매매가가 낮아지고 전세가가 오르는 상황에서 30평대 매물이 저렴하게 나온 것을 보고, 광주에서 올라오셔서 매도인을 설득하고 결국 협상에 성공한 과정을 나눠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수리비가 다소 들긴 했지만 그럼에도 현재 전세가가 매수가를 훨씬 뛰어 넘어 투자금은 모두 회수 및 수익률을 무한대로 거두게 된 대에는, 물론 수도권 가격 상승과 좋은 타이밍도 있었지만, 그를 위한 앞마당 만들기와 또 당시 부평구 임장 중에서도 시세를 트레킹하고 또 전수 조사를 통해 부사님께 매물에 대한 정보를 얻으셨을 뿐 아니라, 직접 올라와 매도인을 설득하고 매수를 하게 되는 노력의 과정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라는 생각을 다시금 하게 된 것 같습니다.
현재 퇴사 후 전업 투자자로서, 매일 한 개 구의 단지들 전체 평형을 모두 트레킹하고 계신다는 이야기에 또 새롭게 놀라기도 자극을 받기도 한 것 같습니다. 투자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이뤄내셨음에도 불구, 강의를 위해서 또 본인의 투자를 위해서 매일 한 개 구를 모두 트레킹하신다는 이야기는, 이제는 임장지 대부분을 다 다녀오셨기 때문에 트레킹만으로도 가치와 가격을 걸러낼 수 있다는 것과 함께, 기준 평형이 아니라 모든 단지 모든 평형을 전수 조사하는 노력이 수반되고 있다는 사실이 놀랐던 것 같습니다.
사실, 부끄럽게도 저는 여전히 임보도 임장도 지치고 버거울 때가 많은 것 같습니다. 해야하는 것을 알면서도 뜻대로 되지 않아 놓고 싶을 때도 많지만, 꾸준히 해내는 노력이 성과를 보여준다는 것을 직접 증명해보이신 노력에 박수를 드리며, 또 한편으로는 용기를 얻습니다.
다시금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댓글
나아가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