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안녕하세요~ 오늘도 부린이의 꿈을 위해 달리고 있는 부꿈e 입니다!
드디오 3주간의 여정이 끝나가고 있습니다. 첫 1강을 수강한게 엊그제 같은데 정말 쏜살같이 3주의 과정이 지나갔네요.
마지막 강의를 들으며, 마지막에 너나위님의 진심어린 당부와 조언이 아직까지 마음에 남아있네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너나위님.
이번 강의는 그야말로 실전! 강의 였습니다.
아직까지 한번도 부동산 거래를 해본적 없는(매매) 부린이로서 너무나 필요했던 강의였습니다.
솔직히 실전에서 해야하는 모든것들을 숙지했다고는 말하지 못하겠지만
그래도 아. 이런것들이 있구나. 이런것들을 더 알아가야겠구나. 이런것들을 잘 알지못하면 손해를 볼 수 있겠구나.
라는 것들을 알게되었습니다.
매물을 확인할 때에도 그렇게 많은 것들을 알고 봐야하는지 몰랐는데, 정말 부린이는 아직 배울것이 너무 많네요~
배울것이 많다는 것은 성장할 여력이 많이 남아있다는 것이겠지요~?
그리고 부사님들과 어떻게 관계를 만들고 유지를 해야하는지, 다양한 상황속에서 내가 어떻게 그것을 대처하고 행동해야하는지. 데일카네기의 인간관계론보다도 더 실질적인 인간관계의 방법을 알아가는 것 같았어요.
특히 저는 서류에 약한 편인데 거래를 하는 방법에 대해 다양한 예시들을 제시해 주시고 자세하게 설명해 주셔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말미에는 저와 같이 당장 내집마련을 하지 않을 사람들도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는지 다음단계의 스텝들을 알려주셔서 차근차근 진행해 보려합니다.
마지막 세금강의는 내집마련뿐만아니라 투자자로 가기위해 꼭 필요한 부분이었는데 대략적인 부분을 잡아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번 내마반 강의를 들으면서 변화된 환경에 적응하느라 허들을 느끼고 나아갈 방향에 대해 갈피를 못잡고 있었는데
이러한 부분들이 조금씩 해결되는 것 같아 다행입니다.
처음 월부에 발을 딛고 먹었던 마음을 기억하고 또 한 발자국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다시 돌아온 월부에 제가 좋아하는 너나위님과 자모님을 만날수 있어서 너무나 뜻깊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아직 온전한 월부인으로 돌아오진 못했지만 저는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고 그리고 그러기 위해 지금 제가 해야할 일이 무엇인지 이제는 조금 알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을 위해 열심히 달려가 보려합니다!
3주동안 강의를 맡아주신 너나위님 그리고 자모님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