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5기 부꿈e]

2022년 처음 열반기초반 수업을 듣고 이번에 재수강을 하고 있는 부꿈e 입니다.

핑계라면 핑계지만 그간 박사졸업과 결혼으로 꾸준하게 월부에 있지 못해 월부를 떠나기를 몇개월.

다시 돌아온 월부는 많은것이 변해있었고(월부닷컴적응하기) 그것에 적응하는 시간과 다시 열정으로 가득찼던 월부인으로 돌아가는 것이 너무 힘들었습니다.

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그리고 다짐으로 호기롭게 시작했는데 계속되는 허들에 몸과 마음까지 지쳐버려 멘탈을 바로잡고 다시 초심의 마음으로 정확한 목표잡기가 먼저라고 생각했기에

다시 열반기초반을 수강하게 되었네요!

1년 반만에 다시 본 너바나님은 여전히 그 자리에서 그때와 다름없이 강의를 해주시고 계셨습니다.

첫 강의를 듣고 내가 왜 이것을 해야하는지, 그리고 할 수 밖에 없는지 그 목적을 다시 한번 깨닫는 계기가 되었고

그리고 지금 내가 당장 해야할 것들이 무엇인지 이번 강의를 듣고 해야할 BM을 정하였습니다.

조급함 보다는 꾸준히 포기하지 않는 마음으로 그리고 젖은 낙엽으로. 절대 지켜!

다시한번 월부생활에 적응해야겠습니다!

지금 내가 해야할 가장 중요한 일들 중에 내가 부족한 부분들이 무엇인지 찾아 보완하고 잘하고 있는것은 스스로 칭찬하며 꾸준히 해 나가는 것. 그리고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버티고 이어나가는 것. 어쩌면 이것은 인생에 있어서 선택이 아닌 필수이기에 단단한 마음으로 다시 임해야겠습니다.


언제나 좋은 강의해주시고 선한 영향력을 행사해 주시는 너바나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댓글


user-avatar
유씨부부user-level-chip
24. 03. 11. 23:21

부꿈e님! 박사셨군요 대단하십니다!! 다시 월부에 돌아오신거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