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신도시 투자기초반 3강 강의 후기[신도시투자기초반 3기 55조 달려라화니]

  • 24.10.24

안녕하세요 달려라화니입니다🏃‍♂️

이번 3강에서는 제주바다 멘토님의 E,F 도시 지역분석을 통해 신도시 투자할 때 어떤 방향으로 접근해야하는지를

멘토님의 관점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튜터님 지역분석 방법 BM하기

이번 신도시투자기초반은 각 주차별로 2개의 도시를 각 튜터님들의 지역분석을 베이스로 진행되고있는데요.

문득 ‘아! 튜터님들은 이렇게 임보를 쓰시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가 본격 임장을 가기 전 사전임보를 쓰면서 지역을 분석하고, 임장을 하면서 각 단지별 입지 가치를 정리하고

비교분석하고 ‘임장보고서’를 완성해가는데요.

‘임장보고서’는 결국 내 투자의 의사결정을 위한 도구이지. 이쁘게 누군가에게 보여주기 위한 장식품이 아니란걸

새삼 다시 돌아보게되었습니다.

얼마나 보기 좋은 장표들이 얼마나 많이 임보에 담기느냐가 아니라, 내 임보에 담긴 장표들이 어떤 의미를 갖고, 내게 어떤 정보를 주고, 내 의사결정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가 중요하다라는걸 새삼 생각했습니다.

 

이번달 구리 임보를 완성해가는 과정에서 다시 한번 돌아보고, 현재 단계에서 제가 활용할 수 없는 보기 좋은 장표는 과감하게 빼고, 담은 장표는 그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제 생각을 담아 가공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현장을 가자

3강을 지나오며, 멘토님들이 지역을 어떤 관점으로 분석하시고, 얼마나 디테일하게 비교하고, 따져보시는지, 거인의 어깨에 잠시나마 올라타며, 제 레벨에 가질 수 없는 멘토님들의 인사이트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다만, 더 강하고 확실하게 느낀 건 ‘아 현장을 가야겠다’ 였습니다.

실준반 때 처음 하남 이라는 첫 앞마당을 만드는 과정에서 느꼈지만, 직접 발로 돌아보기 전 아무리 몇시간을 정보를 검색하고, 지도를 봐도, 머릿속에 들어오지 않던 지역의 분위기, 상권, 단지들의 이름, 위치들이 임장 한번으로 더 잘 각인되는 걸 경험했는데요.

이번 강의에서도 멘토님들의 지역분석으로 또 많은 것들을 배우고, 알 수 있었지만, ‘이건 내 것이 아니구나’ 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보고 들은 것들을 내 것으로 완성시키려면 무조건 현장을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확고해졌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분석해주신 지역들은 꼭 현장을 걸어보고, 멘토님들이 분석해주신 것들을 제것으로 만들겠습니다.

 

건강한 마인드셋

제가 목표란 자산의 크기는 절대 작지 않습니다. 특히 그 자산을 쌓으려고 목표한 기간도 상대적으로 여유로운 기간이 아니죠. 실현불가능해 보이는 목표를 이루기위해서는 그정도의 합당한 노력과 에너지가 투입이 되어야겠죠.

그 과정 속에서 힘든 시간들(가족들과의 갈등, 직장에서의 스트레스 등등)이 따라오는 건 당연하다 받아들이고, 순간순간 제가 할 수 있는 것들에 충실히 임해보겠습니다.

멘토님 말씀처럼 힘들다고 불행하고, 편안하다고 행복한게 아니라는 게 정말 공감이 됩니다.

저도 오히려 목표가 없고, 할 일이 없는 시간들이 더 무기력해지고, 불행했었거든요.

 

제주바다 멘토님 알찬 3강도 너무 감사했습니다😊 


댓글


달려라화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