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신투기 3주차 강의 후기 [신투기3기 신도시투자하기 참 10조잉 더블 샷]

  • 24.10.25

신투기 3주차 강의 실화인가요?

다른 강의도 너무 좋았지만, 무엇보다도 현 앞마당의 지역이 나와 초 집중해서 들을 수 있었던 제주바다님의 명강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계속 돌려보고, 귀를 쫑긋~ 세우며 듣다보니 현 앞마당의 지역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들이 해소되어 이번 신투기 듣기를 너~~무 잘했다!! 싶네요.

 

 

  • 이번 3강을 통해 새롭게 알게 된 사실 한 가지는?

    => 현 임장지를 아시는 분들은 이 지역을 말하면 공통적으로 말하는 것이 바로 ‘언덕’입니다. 
    서울의 언덕들도 다녀봤지만 이보다 높고 심한 경사에 비해 애교 수준이었을 정도였는데요.
    파도 물결처럼 출렁이는 언덕들에는 뺴곡히 구주택들이 밀집되어 있어서 왜이렇게 개발이 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 했는데, 이번 강의에서 예전 유래를 알려주시면서 개발되지 못했고, 경사가 심한 곳에도 사람들이 집을 짓고 살았다는 것에 대해 알려주셔서 이해가 되었습니다.
    예전 이야기를 알아서 뭐하냐는 것이 아니라, 과거에 대해 알아야 현재 그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고, 향후 변화되는 부분들을 보며 환경과 입지가 개선되는 부분들을 통해 나의 투자에 대한 인사이트를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2강에서도 양파링님께서  ‘변화가능성’ 에 대해 언급해주셨는데 장기간 내가 끌고 갈 나의 투자단지가 더 좋아질 가치로 변화하는 가능성에 대해 알고 있으면 향후 나에게 더 좋은 수익을 안겨줄 수 있겠죠? 

 

  • 이번 강의에서 적용할 것은?

    => 그 지역을 통틀어서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각 생활권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요소들이 다르다는 것. 

    어떤 지역은 교통이 우선이 될 것이고, 어떤 지역은 환경부분이 중요하므로 정주여건이 되는 부분들이 있을 것이라는 것!! 그러므로 단지분석을 하며 각 생활권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함을 알려주셔서 아직도 오래걸리고 더딘 단지분석의 중요성을 알며 3주차 과제를 해보겠습니다. 

    => 이번 달 저희 조원분들 덕분에 매일 시세를 처음 시도해보았습니다. 이전 시세트레킹을 할 때는 마지막주에 하자!! 라는 목표를 삼고 했지만 갈수록 늘어나는 앞마당의 양이 증가하며 한꺼번에 하려니 포기할 때도 많았는데요. 차라리 이럴거면 매일 조금씩만이라도 시세를 따보자!! 라는 목표를 삼고 매일 시세 챌린지에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한달에 한 번 씩 몰아서 하는 것보다 조금씩 매일시세를 하다보니 앞마당 갯수가 늘어나도 어렵지 않았고, 오히려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겨 뿌듯하네요. 

    시세트레킹도 좋지만 이번에 결론을 앞마당에서 제대로 뽑아보기 위해 전수조사를 해보았는데, 제주바다님께서도 이번 강의에서 전수조사의 중요성을 알려주시면서 매일 시세를 할 것을 권해주셨습니다. 투자 한 개만 하고 그칠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투자처를 늘려나가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시세를 알아야 하므로 저 또한 앞으로도 저의 루틴으로 이어나가겠습니다.

 

  • 앞으로 투자자로서 가져야 할 태도는?

    =>  Well-bing
    행복, 슬픔, 걱정, 분노는 감정이므로 가장 중요한 건 ‘좋은 정신’을 갖는 것. 

    월부에서 2년이 다 되어가고 있고, 목표하던 1호기까지 한 뒤에 가장 많이 들었던 생각이 바로 ‘성장’ 부분이었습니다. 성장을 위해 투자에 몰입하고 그릿하며 그 안에서 자존감을 높이고 성취감을 얻어야 된다는 것을 느낍니다. 제주바다님의 말씀처럼 감정에 휘둘려 불행과 행복 사이에서 왔다갔다 하지 말고 좋은 정신건강을 통해 목표를 향해 달려가겠습니다.

     

    수강생들의 진심어린 걱정을 해주시는 제주바다님의 진심이 느껴집니다.

    이번에도 좋은 강의로 다가와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댓글


더블 샷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