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준비반 3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61기 럭키토끼닭]

실전준비반 - 1억 더 오를 아파트 임장, 임장보고서로 찾는 법

길고 긴 강의를 유쾌하고 재미있게 설명해주신 코크드림님의 3강. 

 

아직 나의 앞마당 1개를 제대로 만들진 못했지만 이후 과정과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잘 잡아 주셨다. 

 

초보자가 임장 지역 선정하는 방법부터 임장지에서 투자할 아파트 고르는 법

 

투자의 완성이라고 할 수 있는 전세 셋팅의 전 과정까지. 

 

생각보다 너무 자세히 알려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아직 제대로 된 앞마당이 없는 상태이긴 하지만, 지금 내가 집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부분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임장은 비교평가를 잘 하기 위한 과정이고, 강의에서 알려준 대로 처음 앞마당을 제대로 만들려면 가까운 지역을 먼저 알아야 겠다. 

현재 육아에 주된 시간을 쏟고 있는 나는 내 동네, 내 옆동네 부터 알아봐야겠다고 생각하다가도 내 투자금으로 안될텐데 의미가 있나 싶은 의문이 계속해서 들기도 했었는데, 이제는 확실하게 정하고 앞으로 한두달 간은 내 주변 지역을 돌파해야겠다는 정리가 되었다. 

 

그리고 생소한 시세트레킹. 역시 앞마당만 만든다고 끝이 아니었다. 

 

또 투자 물건 선정 후 전세 셋팅 방법까지 디테일하게 강의내용에 담겨있어, 당장에 투자하지 않더라도 일상에서 (실거주 주택 거래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라 너무 와 닿았다. 

 

  1. 임장은 비교평가를 잘 하기 위한 과정이고, 이는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 위함이다. 
  2. 다른 사람의 1등 매물과 나의 1등 매물은 각자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다.(다른사람과 나를 비교하지 말고 나의 노력과 선택을 믿자) 
  3. 앞마당 늘리기에 너무 급급해 하지 말고, 내 속도에 맞게 2달에 1개씩 만들어 보자. 
  4. 투자할 투자금이 없어서, 실제 투자를 하지 않더라도 앞마당에서 1등을 뽑아보는게 중요하다. 실제 투자처럼 결정하는 과정을 거쳐야 통찰력이 쌓인다. 
  5. 후에 꼭 복기 해 본다. 
  6. 시세트래킹은 월 1회로 꾸준히 해 나가자. 지역 시세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 

    지금 투자할 수 없는 물건이라도 시장 상황에 따라 후에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7. 매수 후 내가 주도적으로 전세 셋팅을 할 줄 알아야 한다. → 전세까지 해야 투자의 완성

     

월부는 뭐하나 대충 넘어가는 법이 없는 것 같다. 

꾸준히 노력해야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다는 걸 매 강의마다 느끼고 있는 중이다. 

 

 

 


댓글


드림텔러user-level-chip
24. 10. 26. 21:05

강의 후기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