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준반 4강 후기[실준반 61기 95조 홀로선나무]

  • 24.10.26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1.나는 투자자다 나는 직업이 두 개다-이렇게 정체성 갖고, 내 스타일대로만 하지 않기&복기하고 개선한다.

-본업이 바빴던 이번 달 과제 밀리는 건 기본, 강의조차 밀리면서도 멘탈이 무너지지 않았던 건 이런 정체성이 희미하게나마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감사한 일이다. 

-꾸준히 강의를 들으면서 강사님들의 임보와 임장을 배우고 통찰력을 레버리지 하면서 나의 상황을 복기하고 개선해 나가는 것이 내가 계속 해야 할 일이다.

 

2.6개월 안에 앞마당 계속 늘리고 임보 쓰고 비교평가 하고 괜찮으면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투자한다.

-내 투자금을 확실히 알고 이번달처럼 그곳들을 계속해서 공략하자. 그동안 결론 틀려도 된다. 겁내지 말고 계속 조건 맞춰 결론 내보기 이번 달부터라도 게을리하지 말아야겠다. 

-앞으로 4~5년 간 기회가 열려있을 수 있지만 조건이 되는 선에서 빨리 투자하면 더 좋다. 나에게 6개월 후는 내년 봄 전이다. 이사철이 한창일 내년  3월 전 매도 후 매수를 하는 것이 목표다.

 

3.일단은 2주택,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는 다주택으로 가야한다

-너나위님은 인맥, 체력, 정신력(긍정성), 돈 중 체력과 정신력으로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고 하셨다. 그렇다면 나의 인맥은 너나위님이고 나는 나이가 많지만 체력이 좋고 정신력도 보통 이상이고 매도하면 서울 투자를 해볼 수 있는 돈이 생긴다.

나도 해볼 수 있지 않을까? 이런 너나위님이 나의 인맥인데!

올해부터는 드디어 본업이 바빠도 감사한 마음을 가지면서 매일 2시간, 주말 10시간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출근 전 통시간을 낼 수 있는 새벽시간이 행복하고, 더 나아지기 위해 행동하고 있는 내가 대견하다.

돈만 없지 다 있는 나는 해낼 수 있고 말고!


댓글


홀로선 나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