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4월에 이은 실준반 2번째 재수강 후기 입니다.
너나위님께서 진단 해주시는 현재 상황과 투자 핵심 그리고 해야 할 것들에 대한 강의를 다시금 듣고 싶어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10월이 시작될 무렵 목표를 다시 설정하게 되었습니다.
설정하고 제 선택에 대해 약간의 두려움이 있는데, 월부콘 다녀와서 튜터님들과의 대화에서 확신을 얻게 되었고,
너나위님의 4강을 들으면서 목표 설정에 마침표 찍었습니다..
너나위 멘토님께서 강의에서 말씀해주신 내용들 중에 4월 수강 때는 느끼지 못했던 부분이 있어서
그 부분을 복기하며 수강 후기를 남겨 보겠습니다.
월부와 함께 부동산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다른 방법으로 투자를 했었습니다.
운이 좋게 코로나를 거치면서 자산이 3배 넘게 불어났습니다. (물론 대부분 남편이 이룬 것이지만!!)
여기까지가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죠? 문제는 불어난 자산에서 현재는 -10~12%% 인 상태 입니다.
왜 그렇게 되었을까를 생각해보니, 비록 투자 분야는 달랐지만 너나위멘토님께서 말씀 하신 내용과
연결되는 지점이 있더라구요.
바로 "높은 투자 이해도의 부족, 확고한 투자 기준/ 행동 투자 이후의 시나리오 부재”였습니다.
투자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고, 확고한 투자 기준이 없었으며, 투자 이후 수익이 났을때 (작든 크든) 이후 수익이 난 걸 어떻게 해야 하겠다는 것에 대한 계획이 전무였습니다.
어영부영 하다가 급한 불 먼저 끈다고 일부는 뭉쳐놓고 일부는 놔뒀는데 , 아쉽게도 남겨둔 것은
마이너스 수익이 되었습니다.
이해도가 부족하고 확고한 투자 기준이 없으며 투자 후 시나리오가 없으니
결국 기회가 왔어도 최고의 수준의 투자로 이어질 수 없었구나 하는 부분을 복기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그 돈이면 서울 상급지 투자 할 수 있었는데, 하면서 한숨만 쉬었는데, 복기 하지 않았다면, 또 다시 올 기회를 더 나은 결과로 연결하지 못했을 수도 있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40대인 지금. (저 나위님이랑 동갑인것 같아요..) 아직 1호기 경험이 없지만 (청약 대기 중이라 무주택자입니다.)
4월부터 시작한 공부가 10월이 다 지나가는 지금 점점 더 잃지 않는 투자, 확고한 투자 기준을 정확히
알고 행동하는 것을 왜 그렇게 강조하시는지 한 달 한 달, 해야 할 것들을 반복해나가며 더 명확하게
느끼게 됩니다.
최대 수익을 쫒는 것 보다 실패할 상황들을 줄이면서 절대 잃지 않을 투자를 하는 것이 너무나도 중요하구나.
제가 월부에 와서 가졌던 처음 목표를 기억해본다면, 서울/수도권이든 지방이든, 자산을 쌓아나가며 그 규모를 키워나가면 되는구나.
이제 지방가야 해서 이 꽉 깨물고 도가니를 문지를 날들이 수두룩하겠지만 그 시간들을 착실히 쌓으면, 원하는 목표에 다가갈 수 있겠구나 …
부동산 투자에도 기회가 왔을 때 복기한 내용들을 떠올리면, 적어도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진 않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너나위 멘토님..
어떻게든 살아남을 수 있는 투자 불편의 법칙 계속 깨우쳐주셔서 감사합니다.
온 마음으로 상대방의 경제적 자유를 응원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 언제나 그런 마음으로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에도 “ 제가 여러분의 인맥이 되어줄게요”라고 했을 때.. 진짜 너무 눈물버튼. ……. 뭐야.. 뭐야.. 정말..
계속 시장에서 함께 해주세요. 앞으로도 함께 고생해요가 아니라.. 월부에 있는 많은 사람들의 목표이자 든든한
심리적인 지원군이 너바나님. 너나위님이시니. 존재감 많으로도 에너지 가득 채워 주시는 거니까요!!
지방 내려가셨을 때 한번이라도 마주치길 바래 봅니다.ㅎ
(참! 저 월부콘 갔을 때… 먼저 사진찍어 드릴까요 ? 해주셔서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저 진짜 그런 말 못 해서
멀리서만 지켜봤는데.. 집에 가기전에. 그 이야기 해주셔서.. 올 해 운 다 끌어다가 쓴 기분이었습니다.ㅎ.ㅎ. 팬심으로 너무 주책 떨어서 죄송 합니다.ㅎ …)
날씨가 추워졌어요.
감기 조심하시구요…..
어디서든 저평가된 저의 첫 1호기를 6개월안에 찾아내는 날까지!!!!!
힘차게 돌아다녀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나위님 멘토님!!!
정말 쵝오야!!!!
댓글
꿈꾸는송사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