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4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61기 5조 행복한영재]

  • 24.10.27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현재 투자에 대한 나의 상태

  8단계중에 나의 단계는 안다 아는대로 한다 그 중의 어느사이인것 같다. 고수가 될때까지 딱 3년만 석박사 학위 딴다고 생각하고 월부에서 버텨볼것이다. 

 

역전세 맞았을때 대응법

지방에서 부동산을 하다가 번아웃이 오고 나서 서울로 오게되었다. 그 후 1년이 지난 어느날 세입자들에게서 빗발치게 전화가 왔다. 22년 말부터 23년 초 이야기이다. 그들 중 대부분은 다행히 전세보증보험을 가입했지만 몇몇은 확정일자와 전입신고만으로 괜찮다고 하지 않았던 그 몇몇에게 문제가 생긴것이다. 투자자인 임대인들은 나몰라라하고 우체국등기가 와도 받지않는 무책임한 사람부터 , 급기야 경매로 집을 넘기는 상황까지 펼쳤다. 투자자는 역전세를 항상 조심해야함을 그때 뼈져리게 느꼈다. 세입자의 전재산인데 투자자들도 별 수 는 없었겠지만 - 집을 매도하려해도 매도가 안되는 상황이니까 - 남의 눈에 눈물 흘리게 하면 안되겠다는 생각을 몇번이나 했다. 

 

절대적 저평가와 상대적 저평가

절대적 저평가와 상대적 저평가를 판단하는 기준이 명확한데도 참 어려운 내용이었다. 왜냐면 내가 생각하는 서울 부동산의 가치에 대한 판단이 아직도 모호하기 때문이다. 아직도 가치에 대한 감이 오고 있지 않다. 서울은 다 좋아보인다. 아직 안오른곳과 저평가된 곳 만 있다고 생각할 따름이다. 공부가 더 필요한 시점이다.

 

공부하고 실행하라

아파트로 돈버는 여러가지 사례들을 들려주셨는데 결론은 ‘저짓’를 몇년간 해야한다. 즉 공부하고 발로 뛰고 실행하는 것 뿐이다. 내 경험상 쉽게 번돈은 쉽게 나간다. 또 나에게 쉬운돈은 없었다. 그 어렵게 돈도 공부하지 않고 투자해 놓으면 망하고, 투자해 놓지도 않고 현금으로 가지고 있으면 눈먼 돈이 되어 어느 누가 가져간다- 버는 놈 따로 쓰는 놈 따로-  

 

 몇달동안 오르막 내리막길을 다녀서인지 오른쪽 발톱에 멍이 들었다. 새로운 임장 신발을 하나 장만했다. 그 신발과 함께 재미있는 투자 여행을 떠나볼꺼다. ^^

 


댓글


행복한영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