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예전에는 집 한 채 사는 것이 정말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했었다. 돈도 많아야 되고 어느 세월에 모아서 어느 세월에 집 한 채 사나, 그런 막연한 생각 때문에 감히 엄두를 못 내어서 그런지 관심 밖에 일들이었다. 그러다 주변에 누군가 집을 사서 이사를 한다, 집값이 올랐다, 좀 더 좋은 곳으로 갈아탄다, 이런 말들을 들으면 마냥 부럽기만하고 전혀 내 일은 아니라 느끼고 실망을 하며 하루하루를 살았던 과거를 돌이켜 보게 된 강의였다.
그래도 그런 주변의 사람들은 자산에 대한 관심이 있어서인지 1주택이나 2주택으로 갈아타면서 자산을 키우려고 노력을 한 사람이었구나를 알게 되었다. 실준반 수강을 하면서 앞마당을 만들기 위해 지역에 대한 입지분석과 시세파악을 통해서 아파트에 대해서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종잣돈의 규모에 따라 내가 할 수 있는 포지션이 다양하다는 사실을 깨닫는 의미 있는 시간들이었다.
물론 돈이 많으면 투자하는데 좋기는 할 것이다. 하지만 막연하게 많아야 한다는 개념이 아니라 내가 앞마당을 만들어 나가면서 가치를 판단하고 평가하면서 실제로 저평가된 물건들이나 전세레버리지를 잘만 활용하면 생각보다 적은 돈으로도 충분한 투자와 투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사실에 놀랐고, 앞으로 투자공부를 좀더 열심히 하면서 앞마당을 만들어 나가고 종잣돈도 잘 모으고 또 투자하고, 포지션에 맞게 리스크 관리해 나가면 자산을 잘 키울 수 있겠다, 나도 리치 클럽에 들어갈 수 있고, 지금 보내고 있는 이 시간들이 결코 배신하지 않도록 지속해 나가야겠다는 다짐을 해 보는 귀한 시간이었던 것 같다.
실준반 4주차 강의후기(241028).docx
관련 강의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