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투 22기 2쪽입니다. 5를 단지 여기로 오세르정-솔파] 4강 후기 부동산 투자 프로세스의 모든 것

  • 24.10.28

안녕하세요 솔파입니다.

 

잔쟈니님의 4강은 진심 펜을 들고 정지를 몇번이고 반복하며 다시 곱씹어보면서 보게 되었네요.

 

왜냐하면 “내 돈이 들어가는 과정” 에 대해 말씀주셨기에 아는 것도 다시 적어보고

모르는 건 2-3번 반복해서 봤습니다.

 

아는 것도 모르는 것 같은 그런 애매한 과정에 대해 케이스스터디까지 준비해주신 것을 보고

준비성이 어마어마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독립된 투자자가 여러 상황을 실전으로 만나겠지만 이렇게 레버리지할 수 있어 감사 인사드립니다.

그러면 후기 및 bm 할점 남겨보겠습니다.

 

등기부등본에 압류, 가얍류, 가등기, 가처분 등은 거래하지 말자.

채권최고액은 금융권마다 다른데, 1금융은 120% 2금융은 130프로, 나머지는 기관마다 상이.

=> 이 부분을 알아야 상대방의 대출 상황을 역지사지할 수 있고 원리금이나 대출 기간 등으로 상대방의 조급함을 파악할 수 있다.

 

근저당이 많은 상태에서 전세세팅하고 싶다면,

 

  1. 근저당 70-80% : 추가대출금지 + 잔금 시 근저당 말소
  2. 80% 이상이면 대출상환가상계좌가 나오냐 안나오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자세한 내용을 적을 수 는 없지만 가르침대로 당황하지 말고 행동하기!

전세금은 보통 지방은 3억선 하는데, kb시세를 파악하는 것이 매우매우 중요.

 

중대하자의 경우는 특정 시점을 적지 말고 법규에 따른다 라고 적자.

타협하지말아야할 것들에 대해서는 완고히 말씀드리자. (하자담보기간 근저당 대출 x 매도인 전세 협조, 해약금 설명)

 

임차인이 법인일 때의 설명도 자세하게 말씀주셨는데요, 가장 큰 다른 부분은 전세권 설정을 하냐 안하냐였습니다.

전세권 설정을 안하면 보증보험으로 할 수 있고 나는 이런 루트를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

 

전세권설정이 안좋은 이유가 담보대출이랑 전대차계약이 가능해진다.

생각할 필요 없이 전세보증보험 들어놔야한다.(대출 없으면 예외)

 

전세대출은 임차 상황에 맞게 종류별로 파악이 되었고 추후 전세계약때 다시 한번 참고해야겠다.

 

 

**전세 계약서 원본 위치에 따라 은행에 있는지 확인이 가능

 

항상 CEO 마인드를 통해 지역내 위상을 드높이자.

 

마지막으로 “ 나도 돈 벌어본 경험” 을 통해 투자자의 전율을 느껴보고 싶다라고 생각합니다.

 

매도는 감정이 아닌 편익과 비용을 통해 오래오래 투자할 수 있는 환경으로 나가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내 발에서 확신이 나온다’

‘그 과정이 나를 부자로 만든다’

‘포기한다는 것은 기회를 저버리는 것이다.’

 

 

이상,

감사합니다.

 

 

 

 


댓글


영리자
24. 10. 30. 08:04

솔파님 글 보니 예전에 배웠는데도 새롭네요 이번엔 더 집중해서 들어봐야겠어요! 중요한 내용이 많군요ㅎㅎ최임 앞두고 완강에 후기까지! 솔파님 넘 멋지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