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뿜뿜인 홈즈 9해조 분들과 3주차도 조모임을 진행했습니다!
야근이 있으신 한 분 빼고는 전원 참석해주셔서 여전히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조모임을 통해서는 단지의 미묘한 가치를 파악하기 위해서 서로가 임장을 하면서 느꼈던 점, 의문이 나는 점등을 공유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시 복습해 볼 수 있게 질문지를 준비해 주셔서 조원분들과 이야기해보며 머릿속 생각을 정리해볼 수 있었습니다.
도로 하나 차이로 크게 분위기가 갈렸던 생활권, 무궁화태영이 있는 무궁화 마을이 생각났는데요. 이런 단절감을 주는 고가도로, 그리고 위협적인 도로는 사람들이 비선호하는 요소라는 것을 다시 새겨볼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각자의 앞마당에서 작은 차이로 선호도가 갈라졌던 경우들을 떠올려봤는데요. 지방의 한 생활권을 이야기 해보면서, 지방의 경우는 수요가 얕기 때문에 더 면밀하게 이런 선호도를 챙겨서 봐야겠다는 결론을 내려보았습니다.
마지막 질문을 통해서 우리가 어떤 목표로 나아가고 있는지 함께 이야기 나눠보고 상기시켜볼 수 있었습니다.
최근 저의 심리상태(?)를 조원분들께 솔직히 오픈하고, 또 함께 이야기하면서 위로도 받고 꿈을 위한 연료(?) 같은 것을 많이 얻을 수 있는 따뜻한 시간이었습니다. 각자의 꿈을 이야기 할 때는 항상 벅차오르는 것 같아요! 그래도 조금 먼저한 선배로서 조원분들께 조언을 드릴 수 있어서 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1호기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1호기 경험담을 많이 읽어보고 정리해 보실 것을 추천해 드렸는데요, 감사하게도 그 이후로 많은 링크를 공유해주셔서 저도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주차까지 텐션 잃지 않는 우리 홈즈 9해조 조원분들 모두 감사랑합니다 ♥ 1호기 아자아자!!!
댓글
감자랑토마토랑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